기사상세페이지
1부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4차 정기회의 진행을, 2부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강화 연수로 진행됐다.
행사의 첫 순서로 진행된 정기회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장과 전체 간사의 진행으로 2024년 9월부터 11월 사이에 진행된 소위원회 심의사항 보고로 이루어졌으며, 해당 기간의 학교폭력 사안 전체통계와 학교폭력 발생 주요 유형, 조치 결과 등을 살펴보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대한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어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의 역할’을 질의 응답을 중심으로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김지은 장학사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들의 역할과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도 교육장은 "2024년에는 SNS를 통한 집단 따돌림과 딥페이크와 같은 디지털 관련 사안들이 많이 발생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런 사례들을 막기 위해 천안서북·동남경찰서와 함께 협의회를 가졌으며, 학생연합회가 만든 예방자료 배포,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등을 통해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