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몰입형 교수 워크숍은 경기대 장경원 교수의 문제중심학습(PBL) 심화, 카톨릭 관동대 엄미리 교수의 팀 기반 학습(TBL), 극동대 유미선 교수의 생성형 AI기반 교육용 콘텐츠 제작관련 혁신교수법으로 진행되었으며, 경험하면서 혁신교수법의 수업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생성형 AI라는 시대적 화두에 부응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하나의 메인세션 주제로 기획ㆍ개발하였다.
생성형 AI기반 교육용 콘텐츠 제작 혁신교수법에 참여한 배성아 더:함교양대 학장은 "대학 교육 혁신의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워크숍으로 생성형 AI와 에듀테크 도구들을 바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쉽게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융합교육원에서 생성형 AI와 관련된 교수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융합교육원 배경진 원장)은 "이번 몰입형 교수 워크숍을 위해 지원해주신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호서대학교가 새로운 시대의 변혁 속에서 학생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데 이번 워크숍이 크게 기여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융합교육원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교수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변화에 맞춰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생성형 AI와 에듀테크를 수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및 AI 관련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에듀테크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