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협약식에는 태안군 가세로 군수, 이주용 부군수, 김은미 행정안전실장, 백석대 강인한 교목부총장, 김범준 국제교류본부장, 스포츠과학부 오명진 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해양치유 및 해양레저 관광 자원을 활용한 로컬브랜딩 및 특화 콘텐츠 개발 △지역 역사, 문화, 자연, 해양 자원을 기반으로 한 정주형 전문인력 양성 △가의도 등 섬 특성화 사업과 연계한 관광 활성화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연구 및 협력에서 협력하기로했다.
백석대는 미래산업에 대응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산학협력과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양치유 및 해양레저 관광 관련 학문과 산업의 연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태안군의 풍부한 해양 자원과 백석대의 교육·연구 역량을 결합하여 해양치유 및 해양레저 관광 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된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안군이 보유한 해양 자원을 바탕으로 해양치유 및 해양레저 관광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백석대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태안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강인한 교목부총장은 "태안군과 함께 해양치유 산업 및 해양레저 관광 분야의 신기술을 연구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다"며 "백석대의 연구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