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은 다국적 청소년 간 교류활동을 지원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문화에 대한 우호 증진, 이해 향상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컨소시움으로 ‘평화로운加(가)’ 프로그램을 3년간 운영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의 ‘평화로운加(가)’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의 16번 평화라는 대주제로 평화와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위해 천안흥타령춤축제에도 참여해보는 모둠별 활동을 진행했다. 더불어 올바른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 깊이 있는 문화이해, 지식습득을 목표로 운영됐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정예원 학생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며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한 활동수기의 배경이 되는 ‘평화로운加(가)’ 활동 영상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효숙 세종시의회 부의장, 공실 해소·창업 촉진·경제 활력 라이즈로 해낸다
- 2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3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4충남교육청, ‘영어로 미래로’ 영어교육 나눔 한마당
- 5순천향대, 진로 탐색 실전형 체험 장…대학원 오픈랩 박람회 개최
- 6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7충남도, 문화교류로 지방외교 ‘새 장’ 펼쳐
- 8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9충남도·나라현, 1500년 인연, 평화·번영의 미래 연다
- 10충청광역연합의회, 일본 간사이광역연합 기관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