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최우수상을 차지한 디지털기술경영학과팀은 소부장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부장 데이터를 활용하여 ‘동태적 변이할당 분석을 통한 충남지역의 소재·부품·장비 산업 현황 및 정책 제안’이라는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해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소부장넷 통계활용대회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통계 동향분석과 정책기획 활용성 제고와 함께 데이터 기반 소부장 R&D 정책기획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11월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전자신문사 공동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22 글로벌 소재·부품·장비 테크페어’에서 진행됐다.
지도교수 채성욱 교수는 "인터넷 및 정보기술의 발달로 이제 데이터는 마음 먹으면 쉽게 구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주어진 문제해결을 위해 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이다. 디지털기술경영학과 학생들이 이번 데이터 분석 보고서 부문에서 수상을 한 것은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데이터 활용 역량에 초점을 맞춘 전공 활동의 의미있는 성과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6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7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8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9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 10천안종합운동장 주차장 연말부터 유료화… 이용자 중심 주차환경 조성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