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최우수상을 차지한 디지털기술경영학과팀은 소부장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부장 데이터를 활용하여 ‘동태적 변이할당 분석을 통한 충남지역의 소재·부품·장비 산업 현황 및 정책 제안’이라는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해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소부장넷 통계활용대회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통계 동향분석과 정책기획 활용성 제고와 함께 데이터 기반 소부장 R&D 정책기획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11월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전자신문사 공동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22 글로벌 소재·부품·장비 테크페어’에서 진행됐다.
지도교수 채성욱 교수는 "인터넷 및 정보기술의 발달로 이제 데이터는 마음 먹으면 쉽게 구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주어진 문제해결을 위해 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이다. 디지털기술경영학과 학생들이 이번 데이터 분석 보고서 부문에서 수상을 한 것은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데이터 활용 역량에 초점을 맞춘 전공 활동의 의미있는 성과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2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3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4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7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 8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AI 시대 필수 미래 역량”
- 9이장우 대전시장, “경제 대전환” 올인…취임 3주년 시민과의 대화
- 10아산교육지원청 청렴 동아리 ‘청심’청렴캠페인 전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