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페스티벌은 ‘통합데이터지도에서 제공되는 데이터 분석’을 주제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후원하고, 호서대·고려대·서울시립대·충남대 컨소시엄으로 이루어진 DS플러스차세대융합인재양성사업단 주최, ㈜애드아이티 및 호서대 DS플러스 사업단 공동주관으로 지난 16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되었다.
대회는 4개 대학의 총 50여 개 팀이 참여했고 대상은 서울시립대 ‘STAI’팀, 최우수상은 고려대 ‘604의 전사들’팀 및 호서대 ‘다.만.우’팀, 우수상은 고려대 ‘실버팰리스’팀, ‘Synonym’팀 및 ‘판다스동물원’팀이, 장려상은 호서대‘바비보약’및 빅데이터사나이s’외 3팀이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호서대‘다.만.우’팀은 가전제품 에어프라이어의 상품리뷰를 이용한 제품 키워드 자동분류 서비스 방법을 제안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용 호서대학교 DS플러스 사업단장은 "호서대학교 빅데이터AI학과 학생들의 분석능력이 국내 최고 수준임을 나타내는 쾌거”라고 밝히며, "향후 학생들에 대한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분석 역량 및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