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방학 중에도 쉼 없는 교육공동체의 마음건강 지원
이번 교육은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더욱 세심하게 살필 수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한서중앙병원장 및 경기도교육청 룰루랄라 위(Wee)센터장으로 재직 중인 지구덕 원장이 ’우리아이 마음건강 처방전, 청소년의 불안과 성장’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지구덕 원장은 강연을 통해 청소년의 뇌 발달과 연결된 우울,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 등에 대해 설명하며, 자녀 성장 과정에서 학부모가 겪는 고민과 불안을 나누고, 마음건강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최근 정신건강 문제를 겪는 위기 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부모님의 작은 관심과 공감이야말로 어떤 치료보다 큰 힘이 되는 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시원한 그늘이 되고,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 교육청은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시교육청과 세종학생건강정신센터는 방학 중에도 쉼 없는 마음건강 지원을 위하여 ▲마음건강 소통창구 안내 ▲고위험군 및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상담 ▲가족 마음똑똑 프로젝트 ▲학부모 특강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구는 곧 미래다!
- 2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제주 IB 공교육 현장 방문
- 3충남문화관광재단, MZ세대 저격 여행상품과 SNS 이벤트 공개
- 4충남도의회, 재외동포 은퇴자 유치 연구모임 출범
- 5천안교육지원청, ‘제1회 장애영유아 유보통합 시범사업 협의회’ 가져
- 6[인터뷰] 홍성현 충남도의장, 약속은 행동으로, 성과는 도민에게!
- 7아산시, 생활개선회와 ‘농업인 안전 365챌린지’ 동참
- 8충남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충남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 협약
- 9세종시의회, 세종시 친 보행자 환경조성 대중교통 연구모임
- 10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대상 집중성폭력예방교육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