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교육지원청 ”AI교육 특화도시 선포“

기사입력 2022.08.25 19: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능동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첫 발을 내딛다


    [크기변환]662166054_J90cwEDf_107ab2ebe91225c14d4f045ba27f8c50eb30e842.jpg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825() ”아산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을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진행하며 그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번 행사는 아산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김지철 교육감, 박경귀 아산시장, 강훈식 국회의원, 도의원,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장, 관내 교육 관계자와 유관기관, 업무협약 기관과 교사,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아산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을 통해 아산교육지원청은 4차 산업혁명시대 첨단기술을 활용한 미래교육 추진과 사회 변화에 필요한 미래역량 신장 지원을 위한 교육체제 구축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였다.

     

    이경범 교육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첨단기술을 활용한 미래 교육으로의 대전환을 준비해야 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인공지능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미래교육 실천에 앞장서며, 미래다움과 인간다움이 공존하는아산 AI교육 특화도시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오늘 이 자리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들께 감사드린다. AI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교육기관과 지자체, 기업, 대학 등의 협력이 필요하다. 미래의 문을 열기위한 열쇠를 충남교육청과 아산교육청이 준비를 하고 있다.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인공지능 교육을 받을 수 있게 교육프로그램과 기반시설을 적극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AI특화도시라는 브랜드를 선물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 아산시청도 교육의 한 주축이라고 생각하고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전국에서 교육과 시정이 가장 협조를 잘하는 모델이 되고, AI교육지원센터건립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인공지능은 또 다른 확장된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인간들이 하기 어려운 일, , 또 깊이 하고자 하는 것들을 대신 해 줄 수 있는 확장된 모델을 만들어 내는거다. 이제는 지능화된 로봇을 만드는게 우리의 숙제다. 인공지능 교육은 무궁무진한 과제가 놓여있고 그 첫 출발을 우리 아산에서 하게 됐다는 점에서 정말 감사드린다. 이러한 인공지능 도시로서 부끄럽지 않은 출발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지자체(아산시) 기업(JB-구 중부도시가스, 표쌤코딩) 대학(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 호서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아산)) 교육 및 유관기관(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아산시청소년재단) 10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능동형 미래인재 육성을 목표로 아산 AI교육 특화도시 구축을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