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세종 SW교육체험센터(세종교육원 정보관 3층 체험실)에서 진행되며,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SW·AI 교육에 관심 있는 교원이 참여할 수 있다. 과정별 신청 인원은 20명 내외로 소규모 운영된다.
주요 운영 방향은 ▲학습 흥미를 높이는 피지컬 컴퓨팅 체험형 연수 ▲ 2022 개정 교육과정 분석 및 실습 중심 SW·AI 수업 설계 프로그램 운영이다. 이를 통해 교원의 현장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SW·AI 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한다.
‘스파이크 프라임 활용 피지컬컴퓨팅 수업 설계(초등)’ 과정은 9월 8일(월)부터 9월 11일(목)까지 총 9차시로 운영되며, 스파이크 프라임 구조 이해, 초등 실과 교과 연계 피지컬컴퓨팅 요소 분석, 수업 사례 및 프로젝트 실습이 포함된다.
‘텍스트 프로그래밍 기반 정보과 수업 설계 및 실습(중등)’ 과정은 9월 15일(월)부터 9월 18일(목)까지 9차시로 운영된다. 이 과정에서는 2022 개정 중·고등학교 정보과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데이터와 인공지능 단원에 적용 가능한 실습형 예제와 교과 융합 사례를 중심으로 수업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실제 연수 프로그램은 ▲교육과정 분석 ▲실습형 프로젝트 진행 ▲수업안 설계 및 공유 ▲예상 문제 해결 방안 토의 등으로 구성되어, 교원들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현장 적용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연수에 참여를 희망한 한 교사는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AI·피지컬컴퓨팅 도구를 활용해 수업을 함께 설계할 수 있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정종필 학교정책과장은 "교원의 전문성이 강화되어야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SW·AI 교육이 가능하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새로운 교수 방법을 체득하고, 인공지능 시대에 걸맞은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SW·AI 교육 연수 과정을 확대 운영해 현장 수업 내실화와 지속 가능한 교육 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기획] 아산시 지방세 ‘사상 최대’…도시 성장 속도 입증
- 3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4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 5충남 맛집 방문하면 2만 원 쏜다
- 6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7아산실버문화축제 성료
- 8순천향대, 지역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물환경 살리기’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 9백석대, AI 대전환 기업협업센터·지역협력센터 공식 출범...“지역이 함께 AI 시대로”
- 10충남도, 미래 충남 어촌발전기본계획 중간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