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뮤지컬연구회 ‘무대WE路(무대위로)’...제5회 정기공연 개최
‘무대WE路(무대위로)’는 2019년 9월, 도내 초중고 교사들이 뜻을 모아 결성한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로, 방과후와 주말 시간을 활용해 교육과정 중심 예술교육을 연구하고 뮤지컬을 도입한 융합수업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를 리딩극 형태로 재창작한 작품으로, 가톨릭 재단의 무료 병원을 배경으로 사라진 환자를 찾는 과정에서 밝혀지는 환자들의 숨겨진 사연과 비밀을 찾아가는 추리 형식으로 풀어낸다. 관객들은 극 중 춤과 노래를 통해 사랑의 기쁨과 슬픔을 공감하면서 내면의 상처를 위로받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의 ‘새빛나래’ 뮤지컬단 학생들이 찬조 공연을 펼쳐 지역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김홍제 중등교육과장은 "선생님들의 열정이 결실을 이루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았다”라며, "이번 공연이 충남 교육 가족과 지역민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예술의 융합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본 공연은 충청남도 교육 가족과 지역민 등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도심항공교통’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 2아산시, 달그樂페스티벌 축제서 착한 소비 문화 알려
- 3순천향대, 'AI융합 바이오의약품 특성화 인재양성사업단' 발대식 개최
- 4구형서 충남도의원, 에너지전환 기업 육성 강조...'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참관
- 5이효성 의원, “사회복지시설 인력난 해소 제도적 지원 필요”
- 6힘쎈충남 ‘국비 12조 시대’ 눈앞…역대 최대 신규 사업 반영
- 7아산시, ‘청소년 진로 축제’ 성료
- 8세종시 진로교육원, 세종우리누리 연계 대입 면접 상담 실시
- 9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우리는 함께할 때 더 완전해져”
- 10충남역사문화연구원, 문화유산 방문 관리 서비스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