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올해 행사는 "우주로 떠나는 일곱 가지 상상 여행”을 주제로 백석대 본부동 강의실에서 진행됐으며,백석대 특수교육과 재학생들이 1:1 자원봉사자로 매칭되어 전 일정을 동행했다.
이번 행사는 빨강·주황·노랑·초록·파랑·남색·보라 7가지 색을 테마로 구성된 체험 교실을 통해 운영되었다. 각 교실에서는 ▲태양계 행성 배우기와 나만의 행성 만들기 ▲우주 동화 감상 후 우주선 만들기 ▲달의 변화 이해 및 무드등 제작 ▲별자리 학습과 별빛 손전등 만들기 ▲우주 만화경 만들기 ▲블랙홀 체험과 팝업북 제작 ▲태양의 역할 배우기 및 팔찌 만들기 등 과학·예술 융합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백석대 특수교육과 3학년 유희장 학생은 "처음에는 제가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걱정됐지만, 3년째 참여하여 매년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수업에서 배운것을 실제로 적용하면서 이해도 깊어졌고, 특수교사가 되고 싶다는 꿈도 더 확고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 특수교육과 이설희 교수는 "올해는 ‘우주’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통해 창의적이고 즐거운 학습 경험을 제공한 시간이었다”며 "예비 특수교사인 우리 학생들에게도 이론을 실제로 적용하고 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무지개마을은 백석대 특수교육과가 18년째 지역사회와 함께 이어온 전통 행사로, 교육과 봉사를 통해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교육 나눔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3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4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5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6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7안장헌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으로 ‘의정 성과 6관왕’ 달성
- 8구형서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회 수상… 충남도의원 유일
- 9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10충남개발공사, 새 로고 공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