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모두가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해 2023년 청렴달력 제작‧배포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2023년 청렴달력 600부를 제작해 직원들에게 배부했다.
이번 달력은 본청, 직속기관 직원들과 각급 학교 교(원)장, 교(원)감, 행정실장들에게 배부됐으며,
새로운 한 해를 맞아 전 직원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청렴의지를 다지고, 365일 일상 속 자발적인 청렴 실천 문화 확산을 통하여 청렴 선도기관으로써 한 걸음 더 도약하기 위해 제작됐다.
특히, 청렴달력에는 세종교육 청렴윤리헌장을 비롯해 세종교육공동체가 참여한 청렴 콘텐츠 공모전 수상 작품 중 포스터와 캘리그래피를 수록하여 자연스럽고 친근감 있게 청렴 정책을 소개했다.
또한, 공무원이 꼭 지켜야 할 반부패 청렴 법령을 일상 속의 사례 중심 한 컷 이미지로 삽입해 청렴 예방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청렴달력 제작은 더 깨끗하고 더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함께 노력하고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 "올해에도 모두가 신뢰하는 청렴 세종교육을 위해 멈추지 않고 올곧이 전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2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3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7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 8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AI 시대 필수 미래 역량”
- 9이장우 대전시장, “경제 대전환” 올인…취임 3주년 시민과의 대화
- 10아산교육지원청 청렴 동아리 ‘청심’청렴캠페인 전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