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 45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원주시 주요 관광 명소인 뮤지엄산과 소금강 출렁다리 등을 탐방하며,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적 감수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뮤지엄산에서 열린 ‘안토니 곰리 개인전’ 관람은 작가의 40여 년 예술 세계를 총망라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라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은 ‘2025년 유·어·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사례 발표 및 토의’가 이어졌다.
누리뜰어린이집 원장과 교사가 교육과정 연계 사례를 발표하면서 토의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모둠별 토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간, 유보 이음 교육에 대한 여러 의견들이 오고 가 열띤 모습이었다.
토론회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교장은 "오늘 나온 여러 의견들을 유심히 들어보니, 유치원과 초등학교 이음교육에 대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강재 유초등교육과장은 "유보통합의 핵심은 기관 간 협력과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한 질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이라며, "앞으로도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이음교육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김태흠 충남지사, “전기와 물, 대한민국 최고의 자원”…태안화력 1호기 폐쇄 ‘특별법 통과’ 집중
- 2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3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4충남개발공사, 새 로고 공개
- 5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6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7안장헌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으로 ‘의정 성과 6관왕’ 달성
- 8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9구형서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회 수상… 충남도의원 유일
- 10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