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로 안전한 교육행정 환경 구축

교육부 정보보호 수준 진단은 시도교육청의 정보보안 체계 전반을 점검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평가로, 정보보안 정책, 사이버 위기 관리 등 8개 분야, 35개 지표, 70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진단에서 충남교육청은 사이버 위기 관리 등 6개 분야에서 ‘매우 우수’, 정보보안 정책 등 2개 분야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충남교육청은 그동안 사이버 침해 대응 강화, 전문 인력 전문성 향상, 정보보호 관리체계 정비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이 4년 연속 ‘매우 우수’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이다.
한기복 재무과장은 "최근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부의 공공 인공지능(AI) 확산 정책과 연계해 교육 현장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정보보호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15일간 정례회 돌입
- 2충남문화관광재단, ‘문화CF 후원의 날’ 성료
- 3충청광역연합의회 유인호 부의장, ‘충청-호남 협력으로 지방시대 열자’”
- 4선문대 RISE사업단, 청양 구기자로 성수 MZ세대 사로잡다
- 5백석문화대학교 RISE사업단, 충남 RISE 직업교육허브대학 성과공유회 개최
- 6대전시의회 혁신자문위원회, 올해 마지막 회의에서 의회 청렴도 향상 방안 논의
- 7정병인 충남도의원 ‘2025 전국지방의회 친환경최우수의원’ 선정
- 8안장헌 충남도의원, 2년 연속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 9충청광역의회 건설환경위원회, 2025년도 추경예산안과 2026년도 예산안 원안가결
- 10구형서 충남도의원, 행안부 우수조례 선정으로 ‘공로패’ 수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