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교 현장 중심 기초학력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지원

이번 연수는 새학기 시작 전 학교 내 기초학력 지원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고 2026학년도 정책방향과 주요사업을 공유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기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6학년도 초‧중등 기초학력 보장 지원사업 안내 ▲학교 밖 전문 지원사업 안내 ▲정다움 기초학력 지원체계 강화 방안 ▲기초학력 진단검사 및 향상도 검사‧보정자료 안내 등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기초학력 진단검사 및 향상도 검사‧보정자료 안내’를 위해 충남대학교 응용교육측정평가연구소의 이영찬 연구원을 초청해, ‘기초학력 진단-보정 콘텐츠 활용’에 대한 업무담당자의 이해를 돕는다.
세종시교육청은 그간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기초학력 지원사업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학교별 여건과 학생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연수로 인해 사업의 체계가 더욱 견고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종필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기초학력 업무담당자들이 정책을 명확히 이해하고 학생들의 기초학력 신장을 위한 효과적인 실행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홍성현·조원휘, 충남대전행정통합 “의회 실질적 권한 이양·자치권 보장 필요”
- 2아산교육지원청, 2026년 상반기 아산 관내 행정실장 회의 개최
- 3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준비 ‘순항’
- 4세종 학생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방가방가(家) 프로젝트’
- 5이지원 천안시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 수상
- 6세종시교육청, 헌혈로 이웃 사랑과 생명 존중 실천
- 7천안시, 소규모 배수개선 사업비 50억 확보…상습 침수 해소 ‘박차’
- 8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등 인사 조기 시행
- 9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병오년 첫 의사일정 소화
- 10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 ‘참 괜찮은 의원 선정’ 여성유권자가 뽑은 생활밀착 의정활동 호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