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역전략산업 맞춤 인재 양성으로 도제학교 발전 방안 마련

이번 도제도약지구는 전국 시도교육청 중 3개 교육청이 선정되었으며(충남, 인천, 경북) 각 지구별로 5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충남교육청은 도제도약지구를 통해 ‘직업계고 → 지역 전략산업 취업 → 후학습 → 지역 정주’로 이어지는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이 단순 취업을 넘어 지역 산업을 이끄는 전문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반도체·디스플레이, 석유화학, 국방·군수 등 충남의 핵심 전략산업과 연계한 도제도약스쿨(천안공업고, 서산공업고, 국방항공고, 강경상업고)을 중심으로 직종 고도화를 추진하고, 피텍(P-TECH) 및 일학습병행과 연계한 후학습 경로를 강화하여 진정한 유럽형 마이스터 성장 모델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도제도약지구 성공을 위해 지역대학, 산업체, 지방자치단체 등과의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수 학습기업 현장 교사 협의체 운영으로 학부모가 신뢰하고 학생이 선택하는 도제학교로의 도약을 추진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도제도약지구 선정은 충남 직업교육의 방향성과 경쟁력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충남 도제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여, 지역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기술인재 양성의 선도 사례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6 정기대관 공모 시작
- 2[기획] 아산시, 전국 기초지자체 ‘수출·무역수지 1위’
- 3충남문화관광재단, 홍보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 모집
- 4[인터뷰] 홍순식 교수, “세종형그랑제꼴 만들어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인재, 국가 리더 키우는 맞춤형 교육으로”
- 5세종시교육청, 헌혈로 이웃 사랑과 생명 존중 실천
- 6[인터뷰] 최민호세종시장의 최고 업적이라 할 수 있는 세종지방법원 건립 기본설계비 10억원 정부예산안 반영!
- 7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등 인사 조기 시행
- 8천안시, 소규모 배수개선 사업비 50억 확보…상습 침수 해소 ‘박차’
- 9초광역 행정, 충청이 길을 열다…충청광역연합의회, 정책 행보 본격화
- 10아산교육지원청,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방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