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 지역 소상공인 대상 마케팅 역량 강화 실무교육과 충남도의 저금리 자금 보증지원을 위한 전통시장 홍보 일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박기영 충남도의원은 "지금 여기 계신 분들은 선택받으신 분들이라고 생각을 한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 듯 저도 소상공인 출신이다. 참 어렵게 조그만 가게를 하나 오픈했는데 그때는 누가 교육해 주는 사람도 없고 알려주는 사람도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즘에는 이렇게 좋은 시스템이 있어서 교육도 시켜드리고 또 여러 가지 지원도 해드리고 있다. 충남신용보증재단 김두중 이사장님과 함께하시는 직원분들이 그런 정보를 제공하고 여러 가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방법과 방안을 마련해 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도움이 필요하거나 또 궁금한 사항에 대해 연락을 주시면 언제든지 상담을 하도록 하겠다. 좋은 시간 되시고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길 기원드리며 열심히 하는 자에게 기회가 온다"라고 응원했다.
이어 박기영 의원은 김두중 이사장을 비롯 박미옥 충남도의원과 공주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회장과의 면담 후 앞치마와 어깨 띠를 두르고 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안부와 저금리 자금 지원 홍보에 적극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