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전통시장 전 부분에 걸친 정책자금의 전폭적인 보증공급으로 어려움에 길을 내고 목표점까지 온전하게 이르도록 걸음을 쉬지 않는다.
김두중 이사장은 금융전문지식과 안목으로 현장에서 드러난 문제들을 즉시 해결하고, 그 어떤 목소리에도 정확한 분별, 능동적 대응으로 신속한 대책 마련을 이뤄낸다.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상공인 금융지원 위드코리아 저금리 자금 지원 홍보를 위해 전통시장을 찾는 김두중 이사장의 방문에 생업이 바빠 불편 사항이나 건의가 쉽지 않았던 상인들은 김 이사장의 책임있는 관리와 행동 실천에 많은 긍정을 보여준다.
10월 19일 김 이사장은 조성일 부장, 장영주 지점장, 이신호 부장, 김경재 차장과 서천 수산물특화시장에서 상인들과 덕담도 주고 받으며 대출의 궁금함에 세심한 답변과 충남도의 저금리 자금을 쓸 수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홍보용 앞치마와 안내장도 전달했다.
시장 상인들은 홍보에 나선 김 이사장을 반기며 좋은 제도를 알려주어 고맙다는 인사와 앞으로도 신용보증재단의 정보를 공유 해 줄것울 요청했다. 이날 많은 관심속에 대출 신청도 현장에서 진행됐다.
이어 상인회와의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의견 청취와 시장 활성화 방안을 점검하고 내 놓은 의견들에 행정이 고민하고 지원해야 하는 방향과 또한 수산물 소비에 대해서도 많은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김태흠 지사님의 중⋅소상공인 위드코리아 저금리 자금을 시장 상인들이 필요할 때 바로바로 지원 할 것을 약속하며, 2%대 이자로 최대 5천만원 이내, 1년간 3.3%의 이자를 도에서 지원하는데 이에 대한 보증을 충남신보가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출 신청을 하실 분들을 상인회에서 모아주시면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직원들이 직접 나와서 신청서를 받아갈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하며 저금리 자금을 많은 분들이 알고 쓰실 수 있도록 홍보도 부탁했다.
김두중 이사장의 도내 전통시장 자금 홍보 걸음은 금융취약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들어 재단의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려는 전략도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