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11-05 07:43

  • 맑음속초8.5℃
  • 박무0.5℃
  • 맑음철원0.2℃
  • 맑음동두천1.6℃
  • 맑음파주1.4℃
  • 맑음대관령-2.1℃
  • 맑음춘천1.5℃
  • 맑음백령도10.2℃
  • 맑음북강릉8.5℃
  • 맑음강릉9.4℃
  • 맑음동해7.0℃
  • 맑음서울5.7℃
  • 맑음인천7.0℃
  • 맑음원주2.7℃
  • 맑음울릉도13.2℃
  • 맑음수원4.1℃
  • 맑음영월2.4℃
  • 맑음충주1.7℃
  • 맑음서산6.2℃
  • 맑음울진6.3℃
  • 박무청주6.5℃
  • 안개대전5.2℃
  • 맑음추풍령2.6℃
  • 안개안동4.6℃
  • 맑음상주2.8℃
  • 맑음포항9.1℃
  • 맑음군산6.9℃
  • 박무대구5.6℃
  • 박무전주6.2℃
  • 구름조금울산7.6℃
  • 구름조금창원9.9℃
  • 박무광주7.9℃
  • 구름조금부산12.0℃
  • 구름조금통영11.7℃
  • 구름조금목포9.6℃
  • 구름조금여수12.7℃
  • 구름조금흑산도12.5℃
  • 구름조금완도9.0℃
  • 맑음고창4.5℃
  • 맑음순천3.1℃
  • 안개홍성(예)2.0℃
  • 맑음2.1℃
  • 구름조금제주15.0℃
  • 맑음고산15.2℃
  • 구름많음성산14.8℃
  • 구름많음서귀포16.4℃
  • 맑음진주4.2℃
  • 맑음강화3.7℃
  • 맑음양평3.5℃
  • 맑음이천2.1℃
  • 맑음인제0.8℃
  • 맑음홍천1.7℃
  • 맑음태백-0.2℃
  • 맑음정선군0.5℃
  • 맑음제천0.5℃
  • 맑음보은1.5℃
  • 맑음천안2.2℃
  • 맑음보령6.4℃
  • 맑음부여3.8℃
  • 맑음금산4.7℃
  • 맑음5.4℃
  • 맑음부안4.8℃
  • 맑음임실2.8℃
  • 맑음정읍5.0℃
  • 맑음남원3.6℃
  • 맑음장수2.9℃
  • 맑음고창군5.5℃
  • 맑음영광군5.0℃
  • 구름조금김해시8.4℃
  • 맑음순창군4.6℃
  • 구름조금북창원8.8℃
  • 구름조금양산시8.0℃
  • 맑음보성군6.4℃
  • 맑음강진군5.9℃
  • 맑음장흥5.9℃
  • 맑음해남4.3℃
  • 맑음고흥6.3℃
  • 맑음의령군4.5℃
  • 맑음함양군4.5℃
  • 맑음광양시9.7℃
  • 맑음진도군7.3℃
  • 맑음봉화-0.8℃
  • 맑음영주1.4℃
  • 맑음문경2.5℃
  • 맑음청송군2.3℃
  • 맑음영덕6.7℃
  • 맑음의성1.7℃
  • 맑음구미4.1℃
  • 맑음영천2.3℃
  • 맑음경주시4.3℃
  • 맑음거창4.4℃
  • 맑음합천6.0℃
  • 맑음밀양5.4℃
  • 맑음산청4.1℃
  • 맑음거제9.8℃
  • 구름조금남해9.7℃
  • 구름조금7.1℃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SPC 파리바게뜨, 한 달여 만에 동남아 시장 총 7개 신규 오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SPC 파리바게뜨, 한 달여 만에 동남아 시장 총 7개 신규 오픈

[크기변환]사본 -4964_20231212130807295_w.png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동남아에 7개 점포를 잇따라 오픈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사진/SPC그룹)

 

[시사캐치]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동남아에 7개 점포를 잇따라 오픈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8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2개점, 싱가포르에 3개점,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와 메단에 2개점을 여는 등 동남아 7개의 매장을 잇따라 오픈했다.

 

이는 파리바게뜨가 2012년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 이래 한 달간 가장 많은 오픈이 이뤄진 것으로 동남아 시장에 비즈니스 모델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한다.

 

또한,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시장에서 펼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최근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빠른 경제 성장과 소비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이 밖에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 기업과 조인트벤처를 설립한 진출 전략도 동남아시아에서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던 요인으로 꼽힌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8월 현지 기업인 버자야 푸드 그룹(Berjaya Food), 미들 트레이드(Middle Trade)와 함께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고, 말레이시아에 세계 인구의 24%를 차지하는 19억 할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조호르바루 공장'을 준공하고 있는 등 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문을 연 7개 매장은 말레이시아 TRX몰, 싱가포르 힐리온 몰(Hillion Mall), 인도네시아 파쿠원 몰(Pakuwon Mall) 등 모두 쇼핑몰에 자리잡았으며, 몰링(Malling) 문화를 반영해 주문 후 제조하는 '오더 메이드(Order Made)' 메뉴와 식사 대용으로 따뜻하게 데워서 제공하는 '핫밀(Hot Meal)' 제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몰링 문화는 쇼핑몰 안에서 쇼핑과 식사, 여가 등을 즐기는 동남아시아 시장의 트렌드로, 파리바게뜨는 이에 맞춰 핵심 상권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별 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진출 전략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등 10개국에 52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