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충남대학교 간호대학 강문희 교수가 학생 건강 현황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개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나성중학교 여을기 보건교사가 세종보건교육 연구회에서 제작한 중·고등학교용 마약예방교육자료 활용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보건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2024 보건교육 주요업무’에 대해 전달하였고, 주된 내용은 ▲보건교육 및 학생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응급상황 관리체계 ▲흡연‧음주‧마약 등 약물오남용 예방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통한 성범죄 근절 등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에서는 올해 특별 사업으로 진행 예정인 ‘제1형 당뇨병 등 난치성질환 학생 지원’에 대한 정책 방향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보건교사들이 난치성질환에 대해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보건 선생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애쓰고 계신 보건 선생님들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 학교별 맞춤형 건강증진 실천학교 운영 등 학생건강증진과 관련한 사업을 지속해서 실시하여 학생들이 튼튼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