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27 06:24

  • 흐림속초0.7℃
  • 눈0.0℃
  • 흐림철원-2.6℃
  • 흐림동두천-2.1℃
  • 흐림파주-1.8℃
  • 흐림대관령-3.6℃
  • 흐림춘천0.5℃
  • 눈백령도1.0℃
  • 비북강릉1.6℃
  • 흐림강릉4.1℃
  • 구름많음동해5.2℃
  • 눈서울0.2℃
  • 눈인천-0.1℃
  • 흐림원주2.2℃
  • 구름많음울릉도6.7℃
  • 눈수원1.4℃
  • 구름많음영월3.3℃
  • 구름많음충주1.9℃
  • 맑음서산4.9℃
  • 맑음울진4.3℃
  • 구름많음청주2.5℃
  • 흐림대전2.8℃
  • 구름많음추풍령0.6℃
  • 비 또는 눈안동1.1℃
  • 구름많음상주1.2℃
  • 구름조금포항5.6℃
  • 흐림군산6.7℃
  • 흐림대구5.8℃
  • 흐림전주5.5℃
  • 맑음울산5.2℃
  • 흐림창원6.2℃
  • 비광주4.1℃
  • 흐림부산7.5℃
  • 구름많음통영7.4℃
  • 비목포5.9℃
  • 비여수5.9℃
  • 흐림흑산도7.3℃
  • 흐림완도5.3℃
  • 흐림고창4.9℃
  • 흐림순천1.9℃
  • 구름조금홍성(예)4.2℃
  • 구름많음2.7℃
  • 비제주10.1℃
  • 흐림고산10.6℃
  • 흐림성산9.9℃
  • 비서귀포10.3℃
  • 흐림진주5.6℃
  • 흐림강화-1.3℃
  • 흐림양평0.7℃
  • 흐림이천1.4℃
  • 흐림인제0.3℃
  • 흐림홍천0.2℃
  • 구름많음태백-1.1℃
  • 흐림정선군1.1℃
  • 구름많음제천1.5℃
  • 흐림보은1.5℃
  • 구름많음천안1.7℃
  • 구름많음보령5.9℃
  • 흐림부여6.3℃
  • 흐림금산2.6℃
  • 구름많음1.7℃
  • 흐림부안6.4℃
  • 흐림임실1.4℃
  • 흐림정읍4.6℃
  • 흐림남원1.9℃
  • 흐림장수0.4℃
  • 흐림고창군4.5℃
  • 흐림영광군5.5℃
  • 흐림김해시5.5℃
  • 흐림순창군2.3℃
  • 흐림북창원5.5℃
  • 흐림양산시5.8℃
  • 흐림보성군4.3℃
  • 흐림강진군4.0℃
  • 흐림장흥4.1℃
  • 흐림해남4.6℃
  • 흐림고흥5.3℃
  • 흐림의령군5.1℃
  • 흐림함양군2.8℃
  • 흐림광양시4.6℃
  • 흐림진도군5.7℃
  • 흐림봉화3.3℃
  • 흐림영주2.0℃
  • 구름많음문경1.2℃
  • 구름조금청송군2.4℃
  • 맑음영덕5.0℃
  • 흐림의성4.2℃
  • 흐림구미3.1℃
  • 구름많음영천4.0℃
  • 구름조금경주시4.4℃
  • 흐림거창1.7℃
  • 흐림합천5.5℃
  • 흐림밀양6.2℃
  • 흐림산청3.0℃
  • 구름많음거제7.1℃
  • 흐림남해6.5℃
  • 흐림4.3℃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충남도, 2025년 관광객 4000만명 시대 연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충남도, 2025년 관광객 4000만명 시대 연다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집중 홍보 및 체류형 관광 콘텐츠 발굴 등 사업 추진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충남방문의해BI(슬로건_삽입).jpg


[시사캐치] 충남도가 관광객 4000만명 시대의 발판이 될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운영에 앞서 올해를 사전(pre) 충남 방문의 해로 설정, 본격적인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19일 도에 따르면 충남 방문의 해 운영의 성패를 결정하는 골든타임이 될 올 한 해 동안 △다각적인 홍보활동 전개 △체류형 관광 콘텐츠 발굴 △지역축제 육성 △홍보 마케팅 강화 △지역 특성을 살린 관광개발 사업 등을 추진한다.

 

먼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전방위적 홍보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도는 엠지(MZ)세대 등 다양한 계층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을 활용한 숏폼 공모전 등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팝업스토어 운영, 캠핑 페스티벌 등 오프라인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일본, 베트남, 인도, 독일에 설치한 해외사무소를 거점 삼아 관광박람회, 설명회, 세일즈콜, 팸투어 등 국가별 특색에 맞는 마케팅을 추진함과 동시에 싱가포르, 홍콩, 유럽, 미주 등 신규시장 개척에도 나선다.

 

하반기에는 메가 이벤트 개최로 충남 방문의 해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끌어 올리고, 10월 예정돼 있는 방문의 해 선포식과 사전(PRE) 콘서트에서는 각종 퍼포먼스와 축하공연을 선보인다.

 

12월에는 범도민 홍보단 발족식을 통해 충남 방문의 해 성공 운영에 대한 도민들의 열망을 대내외에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각종 유관기관·단체 및 향우회와도 협력해 충남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린다.

 

이를 위해 도는 김기영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추진단과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체류형 관광 활성화는 워케이션, 한달 살기 관광 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신규사업으로 투어패스 사업을 추진해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지역축제의 랜드마크화를 위해 1시군 1품축제를 집중 육성, 관광산업 활성화 도모에도 행정력을 집중한다.

 

지역 특성을 살린 관광개발 사업도 계속 추진한다. 백제 역사문화 관광거점 마련을 위한 백제문화복합단지 및 체험마을 조성 사업은 올해 백제스타케이션 등 6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관광 기반 확충을 위해 추진 중인 서부내륙권 관광개발사업은 올해 3개 사업이 준공될 예정이며, 관광자원개발사업은 문화관광, 생태녹색자원 개발, 관광 기반 확충 등 46개 사업에 사업비 709억원을 투입해 차질없이 추진할 예정이다.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슬로건은 ‘충남이면 충분해’로 결정됐다.

 

도는 자연과 힐링뿐만이 아닌 캠핑이나 스포츠 등 활발한 액티비티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충남 지역의 관광 특색을 ‘충’이라는 음운의 반복으로 리듬감 있게 표현했다.

 

비아이(BI, Brand Identity)는 충남으로 방문하라는 ‘와’와 충남 관광이 가진 놀라움 및 감탄, 즐거움을 표현하는 ‘와우(WOW)’ 2가지 의미를 담아 ‘힘쎈충남’ 기조와 맞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색상과 느낌표로 표현했다.

 

송무경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성공개최 준비에 방점을 둘 예정”이라며 "체류형 관광 콘텐츠를 발굴·육성하고 사전 붐업 행사를 개최하는 등 전략적 홍보 추진으로 2025년 관광객 4000만명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