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27 02:15

  • 구름많음속초5.0℃
  • 비 또는 눈1.2℃
  • 흐림철원0.8℃
  • 흐림동두천0.4℃
  • 흐림파주1.2℃
  • 흐림대관령-2.5℃
  • 흐림춘천1.5℃
  • 눈백령도2.6℃
  • 비북강릉4.8℃
  • 구름조금강릉4.9℃
  • 구름조금동해6.5℃
  • 눈서울0.5℃
  • 눈인천1.8℃
  • 흐림원주2.4℃
  • 구름조금울릉도8.2℃
  • 비 또는 눈수원2.4℃
  • 흐림영월4.4℃
  • 구름많음충주3.2℃
  • 흐림서산4.9℃
  • 맑음울진5.3℃
  • 구름많음청주3.2℃
  • 비대전4.7℃
  • 흐림추풍령2.7℃
  • 구름많음안동4.6℃
  • 구름많음상주5.0℃
  • 구름조금포항6.4℃
  • 흐림군산5.3℃
  • 비대구7.0℃
  • 흐림전주4.8℃
  • 구름많음울산6.5℃
  • 구름조금창원5.3℃
  • 흐림광주6.3℃
  • 구름많음부산7.1℃
  • 구름많음통영7.8℃
  • 비목포7.2℃
  • 구름많음여수7.0℃
  • 비흑산도6.7℃
  • 흐림완도7.8℃
  • 흐림고창6.0℃
  • 흐림순천5.2℃
  • 비홍성(예)4.1℃
  • 구름많음3.7℃
  • 흐림제주10.1℃
  • 구름많음고산10.5℃
  • 구름많음성산9.0℃
  • 구름조금서귀포9.7℃
  • 구름많음진주7.0℃
  • 흐림강화0.6℃
  • 흐림양평2.4℃
  • 흐림이천0.9℃
  • 흐림인제2.1℃
  • 흐림홍천1.5℃
  • 흐림태백0.2℃
  • 흐림정선군2.3℃
  • 구름많음제천2.6℃
  • 흐림보은3.7℃
  • 흐림천안3.0℃
  • 구름많음보령5.6℃
  • 구름많음부여5.9℃
  • 흐림금산2.2℃
  • 구름많음2.6℃
  • 흐림부안6.3℃
  • 흐림임실3.6℃
  • 흐림정읍5.2℃
  • 흐림남원5.2℃
  • 흐림장수1.8℃
  • 흐림고창군6.0℃
  • 흐림영광군6.8℃
  • 구름조금김해시5.4℃
  • 흐림순창군4.7℃
  • 구름많음북창원7.1℃
  • 구름조금양산시5.8℃
  • 흐림보성군6.7℃
  • 흐림강진군7.0℃
  • 흐림장흥6.6℃
  • 흐림해남7.4℃
  • 흐림고흥6.7℃
  • 구름많음의령군4.6℃
  • 흐림함양군5.7℃
  • 흐림광양시6.3℃
  • 흐림진도군8.1℃
  • 흐림봉화4.5℃
  • 흐림영주2.9℃
  • 구름많음문경4.2℃
  • 구름조금청송군3.5℃
  • 맑음영덕5.8℃
  • 구름많음의성2.2℃
  • 흐림구미6.2℃
  • 흐림영천5.8℃
  • 구름많음경주시6.5℃
  • 흐림거창4.3℃
  • 구름많음합천7.1℃
  • 구름많음밀양6.3℃
  • 구름많음산청6.0℃
  • 구름많음거제6.9℃
  • 흐림남해7.5℃
  • 구름조금7.1℃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대전시 “꿈씨 캐릭터” 활용 도시마케팅 본격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대전시 “꿈씨 캐릭터” 활용 도시마케팅 본격화

꿈씨 패밀리 홍보대사 위촉, 관광 상품화 및 도시홍보 적극 활용

[시사캐치] 대전시는 대전 꿈씨 패밀리를 대전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캐릭터 인지도 제고를 위한 도시마케팅 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대전시는 꿈씨 캐릭터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관광상품화, 도시홍보 강화, 상품화 모델 확산, 온라인 노출 강화 등 4개 추진 분야, 15개 중점 추진 과제를 설정, 100여 개의 세부과제를 시행한다.

 

먼저, 대전 꿈씨 캐릭터 관광상품화와 도시홍보 강화를 추진한다.

 

대전역 인근에 꿈씨 캐릭터를 테마로 한 ‘꿈돌이 하우스’ 조성, 관광공사 이전 건물 외벽 등을 활용한 랜드마크화, 꿈씨 홍보관과 굿즈 상품 매장을 확대 설치하며, 꿈씨 캐릭터를 접목한 관광프로그램, 숙박프로모션 등도 추진한다.

 

대전 주요 관문 등에 설치되어 있는 노후화된 꿈돌이 조형물을 점진적으로 교체ㆍ설치하고, 베이스볼 드림파크 광장 내에도 꿈씨 패밀리 조형물을 설치한다.

 

이와 함께 도시철도 1호선 꿈돌이 테마열차 운행 등 관용차를 포함한 택시·버스ㆍ도시철도 등 대중교통과 건설ㆍ건축 등 공공디자인, 대형축제 행사, 시정 전반 홍보에도 대전 꿈씨 캐릭터 디자인을 폭넓게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전 꿈씨 캐릭터 상품화 모델 확산과 온라인 노출 강화도 추진한다.

 

관내 기업과 함께 굿즈 상품 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과 민간 IP 사용확산을 위한 캐릭터 라이선싱, 대규모 전시회 활용 홍보, 일반기업, 스포츠 구단 등과도 다양한 캐릭터 협업 사업을 추진한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꿈씨 패밀리 웹툰ㆍ애니메이션ㆍ인스타 툰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ㆍ확산하고, SNS, 방송, 포토존 이벤트 등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전 계층을 아우르는 꿈돌이 가족 캐릭터를 활용, 스토리텔링 강화와 함께 경쟁력과 파급력 있는 도시 캐릭터로 육성, 시민들과 방문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설 연휴 기간 대전역 3층에서 귀성객ㆍ귀경객을 위한 꿈씨 패밀리 포토존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고, 대전역 서광장 꽃시계 내에 전역 장병을 위한 군장병 꿈돌이를 설치해 군장병 맞춤형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