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7-12 14:06

  • 맑음속초27.3℃
  • 맑음33.9℃
  • 맑음철원31.8℃
  • 맑음동두천33.0℃
  • 맑음파주31.2℃
  • 맑음대관령27.1℃
  • 맑음춘천32.7℃
  • 맑음백령도28.9℃
  • 맑음북강릉27.6℃
  • 맑음강릉29.6℃
  • 맑음동해27.4℃
  • 맑음서울34.3℃
  • 맑음인천32.0℃
  • 맑음원주34.3℃
  • 맑음울릉도27.5℃
  • 구름조금수원31.8℃
  • 맑음영월33.9℃
  • 맑음충주32.5℃
  • 구름많음서산32.5℃
  • 맑음울진26.8℃
  • 구름조금청주31.8℃
  • 구름조금대전31.3℃
  • 구름많음추풍령28.4℃
  • 구름조금안동31.8℃
  • 구름많음상주30.5℃
  • 구름많음포항26.3℃
  • 맑음군산31.9℃
  • 구름많음대구29.6℃
  • 맑음전주33.8℃
  • 흐림울산26.4℃
  • 구름많음창원30.7℃
  • 맑음광주32.7℃
  • 구름많음부산28.5℃
  • 구름조금통영30.4℃
  • 구름조금목포31.2℃
  • 맑음여수29.2℃
  • 구름조금흑산도30.7℃
  • 구름많음완도32.2℃
  • 맑음고창32.9℃
  • 맑음순천30.9℃
  • 구름조금홍성(예)32.4℃
  • 구름많음31.7℃
  • 흐림제주25.1℃
  • 흐림고산26.5℃
  • 흐림성산25.2℃
  • 비서귀포25.5℃
  • 구름조금진주31.6℃
  • 맑음강화31.5℃
  • 맑음양평30.9℃
  • 맑음이천32.8℃
  • 맑음인제33.2℃
  • 맑음홍천33.9℃
  • 맑음태백29.8℃
  • 맑음정선군35.5℃
  • 맑음제천30.6℃
  • 구름조금보은28.7℃
  • 구름많음천안31.4℃
  • 맑음보령33.5℃
  • 맑음부여31.8℃
  • 구름조금금산30.5℃
  • 맑음31.0℃
  • 맑음부안32.1℃
  • 맑음임실30.9℃
  • 맑음정읍34.2℃
  • 맑음남원31.7℃
  • 맑음장수30.6℃
  • 맑음고창군33.0℃
  • 맑음영광군33.0℃
  • 구름많음김해시29.6℃
  • 맑음순창군32.0℃
  • 구름많음북창원30.9℃
  • 구름많음양산시28.7℃
  • 구름조금보성군31.3℃
  • 구름조금강진군32.0℃
  • 구름조금장흥32.0℃
  • 구름많음해남31.6℃
  • 구름조금고흥32.0℃
  • 구름많음의령군30.4℃
  • 맑음함양군31.8℃
  • 구름많음광양시31.0℃
  • 구름많음진도군30.1℃
  • 맑음봉화31.1℃
  • 맑음영주30.6℃
  • 구름많음문경29.7℃
  • 맑음청송군31.9℃
  • 맑음영덕27.5℃
  • 구름많음의성31.6℃
  • 구름많음구미32.0℃
  • 구름많음영천28.9℃
  • 구름많음경주시28.3℃
  • 구름많음거창29.9℃
  • 구름많음합천30.4℃
  • 구름많음밀양32.9℃
  • 구름조금산청30.7℃
  • 구름많음거제29.7℃
  • 구름조금남해29.9℃
  • 구름많음30.2℃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아산교육지원청 2022년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 2022년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크기변환]662166054_ohWanTIS_02800aba5ebf01030f18a86699f618633a7bdd1d.jpg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11월 18일(금)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연수실에서 2022년 제7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설치 및 운영이 명시된 기구로써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 및 배치, 취학유예 및 면제, 심사청구 등 특수교육대상들의 학습권 보장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하여 이번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2022학년도 통학비 지원 대상자 선정 △2022학년도 치료지원 대상자 선정 △2022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재배치, 선정취소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재배치, 선정취소, 심사청구 등에 대해 심의하였다.

 

심의를 위하여 의뢰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장애 및 신청 영역에 맞는 진단평가가 이루어졌다. 이를 바탕으로 각각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 영역 및 교육적 요구를 고려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를 거쳐 선정 및 배치되었다. 특히 만 9세가 된 발달지체 학생들의 장애 유형에 적합한 진단평가를 새로운 장애명으로 변경하였다.

 

이경범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특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