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24 18:07

  • 맑음속초10.2℃
  • 맑음9.7℃
  • 맑음철원9.3℃
  • 맑음동두천9.8℃
  • 맑음파주9.6℃
  • 맑음대관령4.4℃
  • 맑음춘천10.3℃
  • 구름조금백령도9.3℃
  • 맑음북강릉8.9℃
  • 맑음강릉11.2℃
  • 맑음동해10.2℃
  • 맑음서울11.5℃
  • 맑음인천9.8℃
  • 맑음원주11.3℃
  • 구름많음울릉도7.9℃
  • 맑음수원12.2℃
  • 맑음영월9.8℃
  • 맑음충주9.4℃
  • 맑음서산10.9℃
  • 맑음울진11.4℃
  • 맑음청주12.1℃
  • 맑음대전11.5℃
  • 맑음추풍령10.3℃
  • 맑음안동11.1℃
  • 맑음상주10.7℃
  • 맑음포항13.0℃
  • 맑음군산11.2℃
  • 맑음대구13.3℃
  • 맑음전주12.5℃
  • 구름조금울산11.2℃
  • 구름조금창원12.4℃
  • 맑음광주13.8℃
  • 맑음부산13.2℃
  • 구름많음통영13.5℃
  • 구름많음목포12.9℃
  • 맑음여수13.9℃
  • 구름많음흑산도11.5℃
  • 구름많음완도13.5℃
  • 맑음고창12.0℃
  • 맑음순천11.1℃
  • 맑음홍성(예)11.4℃
  • 맑음11.7℃
  • 구름많음제주14.5℃
  • 구름조금고산13.5℃
  • 구름많음성산15.7℃
  • 비서귀포16.3℃
  • 맑음진주10.8℃
  • 맑음강화9.1℃
  • 맑음양평10.8℃
  • 맑음이천10.0℃
  • 맑음인제6.9℃
  • 맑음홍천8.5℃
  • 맑음태백6.1℃
  • 맑음정선군6.0℃
  • 맑음제천8.7℃
  • 맑음보은11.6℃
  • 맑음천안11.8℃
  • 맑음보령10.6℃
  • 맑음부여11.0℃
  • 맑음금산12.2℃
  • 맑음10.4℃
  • 맑음부안11.3℃
  • 맑음임실12.0℃
  • 맑음정읍12.3℃
  • 맑음남원13.5℃
  • 맑음장수9.0℃
  • 맑음고창군12.8℃
  • 맑음영광군11.5℃
  • 구름조금김해시12.3℃
  • 맑음순창군12.4℃
  • 맑음북창원13.5℃
  • 맑음양산시12.7℃
  • 맑음보성군11.8℃
  • 구름조금강진군13.9℃
  • 구름조금장흥13.5℃
  • 구름조금해남13.9℃
  • 맑음고흥12.5℃
  • 맑음의령군13.5℃
  • 맑음함양군12.4℃
  • 맑음광양시14.0℃
  • 맑음진도군13.3℃
  • 맑음봉화8.0℃
  • 맑음영주8.0℃
  • 맑음문경8.3℃
  • 맑음청송군8.5℃
  • 구름조금영덕9.8℃
  • 맑음의성10.3℃
  • 맑음구미9.9℃
  • 맑음영천10.3℃
  • 맑음경주시11.8℃
  • 맑음거창11.1℃
  • 맑음합천12.9℃
  • 맑음밀양13.5℃
  • 맑음산청10.5℃
  • 구름조금거제11.7℃
  • 맑음남해11.2℃
  • 맑음13.5℃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진단평가 위촉위원 역량 강화 연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진단평가 위촉위원 역량 강화 연수

사본 -662166054_HSihm7dL_95187df6b28785558fff85dd9e94ea023843e954.jpg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2024년 5월 27일과 28일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사 진단평가 위촉위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진단평가 도구 활용 방법에 관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올해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검사 도구 활용 연수는 2025학년도 진학 특수교육대상자 평가 시 진단평가 도구의 전문적 활용을 통해 진단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목동 행복한 심리상담센터 이미영 소장님이 관내 유 ․ 초 ․ 중 ․ 고 특수교사 진단평가 위촉위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K-WISC-Ⅴ와 K-WPPSI-Ⅳ를 각각 연수하였으며, 연수 내용은 각 진단평가 도구의 검사 실시 및 채점 지침 활용법, 채점방법, 검사 점수 보고 및 설명, 사례를 통한 결과 해석 등을 포함하였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진단평가 위촉위원 역량 강화 연수는 관내 유 ․ 초 ․ 중 ․ 고 특수교사가 진단평가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서로의 배움을 통해 나누고, 특수교육 대상자의 특성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용해 장애학생의 독특한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개별화 교육을 실천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