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은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스스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 실습 과정이다.
특히 틀에 박힌 사고를 탈피 할 이미지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변화하는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에 중점을 두고 사업과 소비자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탐구와 관찰을 시작으로 김두중 이사장이 특강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사업 운영을 위한 요소들을 제시했다.
또한 성과를 이룬 사례를 들어 고객의 눈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보는 것을 제안하며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메시지를 전달할 이슈들로 마케팅 이야기를 펼쳤다.
김 이사장은 이어 새로운 시대적 도전 등에 직면할 모든 시련을 이겨내고, 차별 속에서 힘듦과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기 위한 강한 멘탈, 긍정적 마인드로 성공을 향한 목적을 분명히 세워 미래를 상상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특강은 교육과정의 공감 포인트로 관심도를 끌어내 질문에 답을 풀어가는 것으로 의견을 공유하며 학습에 대한 이해력을 높였다.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러 가지 정책들과 김태흠 도지사의 소상공인 지원 계획 등 세부적인 소개에 이어 "소상공인들이 처한 어려운 상황과 사업 경영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 이런 것들이 부족하다 하고 말씀해 주시면 채워드릴 수 있게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히며 신보의 교육 프로그램과 정보를 활용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격려하면서 강연을 마무리했다.
이어진 ‘스마트폰 사진 촬영 실습 과정’은 △SNS 브랜드의 중요성과 스마트폰 촬영 이론 △내 매장 SNS 브랜드를 위한 SNS 게시용 사진 촬영 방법 △SNS 게시용 제품 사진 보정 및 편집 실습을 통한 구도 잡는 방법 등 유용한 기능들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경험하게 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