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치] 세상에 없는걸 만드는 재미와 앎을 경험하며 창의적 사고를 일깨워 필요한 지혜를 깨닫게 하는 것이 교육이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9월 9일, 태안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SNS 브랜딩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 실습 교육을 태안 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했다.
충남도와 충남신보의 정책 홍보로 역동적 움직임을 이어가고 있는 김두중 이사장은 이날 첫 시간 특강을 열고 마케팅 전략 우수사례 및 효율적인 방안 제시로 도전에 대한 계획과 의지를 갖게 해주며 상호 소통하는 강의로 교육 효과도 올리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메시지를 제공했다.
김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의 단단한 경영 능력을 강화할 이 시간을 통해 삶 전반이 긍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격려를 보내며 사업자에게 중요한 신용관리, 금융거래 및 경제적 습관과 돈 관리 등의 금융 이해력을 높였다.
강의는 정해진 형식 없이 호기심으로 답을 찾고 관찰하면서 마케팅 틀의 활용법을 익히는 여정으로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김두중 이사장은 "예기치 못한 순간들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키는 도구가 될 수 있을 방법을 탐구하며,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어떤 진행을 해 나갈 거라는 결정된 것에 성공 확신을 갖고, 그 목표를 진행하기 위해서 공부를 해야 한다. 교육받는 게 내가 살 길이다”라며 진정한 성공은 끊임없는 자기 개발에서 비롯된다고 조언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특강을 마무리 하면서 "앞에 펼쳐진 꿈 너머의 꿈을 생생하게 상상한다면 반드시 그 꿈을 실현하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라는 응원과 충남신용보증재단이 뒷받침이 될것을 약속했다.
이어진 스마트폰 사진 촬영 교육 내용은 △SNS 브랜드의 중요성과 스마트폰 촬영 이론 △내 매장 SNS 브랜드를 위한 SNS 게시용 사진 촬영 방법 실습 △SNS 게시용 제품 사진 보정 및 효과 등 알아야 할 편집 관련 개념들을 실습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