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5-23 14:23

  • 흐림속초16.4℃
  • 흐림20.2℃
  • 흐림철원21.0℃
  • 흐림동두천21.7℃
  • 흐림파주21.7℃
  • 흐림대관령12.5℃
  • 흐림춘천20.0℃
  • 비백령도14.1℃
  • 흐림북강릉17.0℃
  • 흐림강릉17.5℃
  • 흐림동해16.9℃
  • 흐림서울21.3℃
  • 흐림인천21.4℃
  • 흐림원주22.3℃
  • 흐림울릉도16.5℃
  • 흐림수원21.1℃
  • 흐림영월22.6℃
  • 흐림충주23.0℃
  • 흐림서산21.6℃
  • 구름많음울진17.9℃
  • 흐림청주24.4℃
  • 구름많음대전23.8℃
  • 흐림추풍령21.1℃
  • 구름많음안동21.9℃
  • 흐림상주23.3℃
  • 흐림포항16.7℃
  • 흐림군산23.0℃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전주24.6℃
  • 흐림울산18.7℃
  • 흐림창원21.4℃
  • 흐림광주23.1℃
  • 흐림부산21.2℃
  • 흐림통영20.3℃
  • 흐림목포20.4℃
  • 흐림여수19.7℃
  • 흐림흑산도15.7℃
  • 흐림완도19.4℃
  • 흐림고창22.9℃
  • 흐림순천20.0℃
  • 구름많음홍성(예)22.2℃
  • 구름많음22.5℃
  • 흐림제주17.8℃
  • 흐림고산17.3℃
  • 흐림성산17.4℃
  • 흐림서귀포18.5℃
  • 흐림진주21.2℃
  • 흐림강화21.2℃
  • 흐림양평20.9℃
  • 흐림이천21.5℃
  • 흐림인제18.7℃
  • 흐림홍천20.8℃
  • 구름많음태백17.4℃
  • 흐림정선군19.1℃
  • 흐림제천20.3℃
  • 구름많음보은20.8℃
  • 흐림천안22.2℃
  • 흐림보령24.2℃
  • 흐림부여23.3℃
  • 흐림금산24.0℃
  • 구름많음23.6℃
  • 흐림부안23.9℃
  • 흐림임실22.0℃
  • 흐림정읍23.2℃
  • 흐림남원24.0℃
  • 흐림장수21.3℃
  • 흐림고창군23.0℃
  • 흐림영광군22.5℃
  • 흐림김해시21.1℃
  • 흐림순창군23.0℃
  • 흐림북창원21.9℃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0.5℃
  • 흐림강진군19.9℃
  • 흐림장흥19.8℃
  • 흐림해남19.0℃
  • 흐림고흥20.0℃
  • 흐림의령군20.8℃
  • 흐림함양군22.2℃
  • 흐림광양시20.6℃
  • 흐림진도군19.4℃
  • 흐림봉화19.6℃
  • 구름많음영주21.9℃
  • 구름많음문경22.2℃
  • 구름많음청송군20.4℃
  • 구름많음영덕17.8℃
  • 구름많음의성23.5℃
  • 흐림구미22.6℃
  • 구름많음영천20.0℃
  • 흐림경주시18.9℃
  • 흐림거창20.5℃
  • 흐림합천21.5℃
  • 흐림밀양22.9℃
  • 흐림산청21.3℃
  • 흐림거제19.8℃
  • 흐림남해21.0℃
  • 흐림21.6℃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만날만날 충남”, 맨날맨날 만나고 싶은 충남을 담다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슬로건및BI.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SNS 통합 홍보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며,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충남 홍보 전략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슬로건 "만날만날 충남”은 ‘매일매일 충남을 만나고 싶다’는 친근한 표현과, ‘누구나 충남에서 소중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께 담은 중의적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을 떠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슬로건은 충남의 자연과 역사, 예술, 사람 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세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고 고안되었으며, 충남의 문화·관광 자원을 보다 감각적이고 일관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특히 SNS 및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홍보 환경 속에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슬로건을 통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과도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번 BI와 슬로건은 시각적으로도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해 디지털 콘텐츠부터 오프라인 홍보물까지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BI 개발은 디자인 전문가, 콘텐츠 마케터 등이 참여한 공동 작업을 통해 충남의 정체성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그래픽 시스템을 통해 SNS 콘텐츠뿐 아니라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서흥식 대표이사는"충남은 매일 새로운 풍경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그 다양성과 따뜻함을 어떻게 한 문장에 담을 수 있을까 고민했고, 그 결과 매일 충남을 찾고 싶은 감정과, 충남에서 무언가 특별한 인연이나 경험을 ‘만날 수 있다’는 상징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만날만날 충남>을 고안하게 됐다.”며, "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홍보 문구를 넘어, 충남이 지닌 매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BI와 슬로건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SNS 홍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nct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