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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 거듭할수록 폭발적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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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 거듭할수록 폭발적 인기

상반기 4회 진행 모든 좌석 매진되는 인기몰이, 탑승 세대도 다양
레트로낭만열차 주제가 ‘충남구경’과 15개 시·군 홍보송도 제작 배포

f_[사진자료]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jpg


[시사캐치] 충남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은 7개 시군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코레일 등이 공동 운영하는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가 횟수를 거듭할수록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23일 1회차 운행 결과 전 좌석(360석)이 매진을 달성한 낭만열차는 올 상반기 모두 4차례 운행될 예정이다. 1회차 운영결과 당초 목표한 회당 300명을 훨씬 초과한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인기몰이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용 계층도 지난해 50~60대 중심에서 올해 들어서는 20~30대 MZ세대들도 상당수 탑승하고 있어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가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형 열차 관광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달 30일 3회차 열차에는 서울지역 고교 동창생 10명이 단체로 탑승해 아산지역을 여행했다. 앞서 지난달 17일 2회차에는 20대 대학생 아들과 50대 초반의 모자, 7명의 고교 재학생, 30대 여고 동창생 등도 눈에 띄었다. 또 50대 딸이 80대 노모를 모시고 탑승한 사례도 있었다.

 

또한, 이달 14일 운행되는 4회차 열차에는 고대경제인회(회장 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회장) 소속 50여 명도 충남 레트로 낭만열차를 탑승하고 예산을 방문할 예정이다.

 

열차 안 프로그램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70~80년대 열차 안 풍경이 연상되는 통기타 공연은 물론 아코디언 연주, 교복입기, 추억의 흑백사진 촬영하기는 물론 삶은 달걀과 사이다, 추억의 뽑기 등 과거 감성을 소환하는 놀이로 풍성하다. 볼거리뿐만 아니라 귀(耳)가 즐거운 여행도 이어진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레트로 낭만열차를 이용하는 동안 음악을 통해 충남의 다양한 관광매력을 알리고 다시 방문하는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재단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제작한 레트로낭만열차 주제가 ‘충남구경’과 AI 음악 창작앱으로 제작한 충남 15개 시·군의 홍보송을 열차나 버스 안에서도 감상할 수 있독 했다. 충남구경송의 경우 유튜브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m2-TRK-vnXs)를 통해 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한편,‘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열차’는 올해 총 8회에 걸쳐 운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www.korailtravel.com)나 전화(1544-7755)를 통해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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