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11-06 03:30

  • 맑음속초7.8℃
  • 맑음2.6℃
  • 맑음철원2.6℃
  • 맑음동두천4.5℃
  • 맑음파주3.5℃
  • 맑음대관령-1.0℃
  • 맑음춘천3.8℃
  • 박무백령도11.2℃
  • 맑음북강릉6.6℃
  • 맑음강릉8.1℃
  • 맑음동해7.2℃
  • 맑음서울8.7℃
  • 맑음인천10.1℃
  • 맑음원주4.4℃
  • 맑음울릉도12.7℃
  • 박무수원5.7℃
  • 맑음영월3.5℃
  • 맑음충주3.2℃
  • 맑음서산6.1℃
  • 구름조금울진7.6℃
  • 박무청주7.8℃
  • 박무대전6.1℃
  • 맑음추풍령3.8℃
  • 박무안동5.6℃
  • 맑음상주4.3℃
  • 맑음포항11.9℃
  • 맑음군산7.6℃
  • 박무대구8.2℃
  • 박무전주7.5℃
  • 박무울산11.8℃
  • 맑음창원11.0℃
  • 맑음광주10.0℃
  • 맑음부산14.4℃
  • 맑음통영11.6℃
  • 맑음목포10.8℃
  • 맑음여수14.4℃
  • 박무흑산도13.9℃
  • 맑음완도9.5℃
  • 맑음고창6.1℃
  • 맑음순천4.2℃
  • 박무홍성(예)4.6℃
  • 맑음2.7℃
  • 구름조금제주15.9℃
  • 맑음고산16.5℃
  • 맑음성산16.1℃
  • 맑음서귀포17.1℃
  • 맑음진주4.9℃
  • 맑음강화6.6℃
  • 맑음양평5.2℃
  • 맑음이천3.8℃
  • 맑음인제3.3℃
  • 맑음홍천3.0℃
  • 구름조금태백4.5℃
  • 흐림정선군4.2℃
  • 맑음제천2.2℃
  • 맑음보은3.1℃
  • 맑음천안3.5℃
  • 맑음보령7.4℃
  • 맑음부여4.6℃
  • 맑음금산3.8℃
  • 맑음5.9℃
  • 맑음부안6.6℃
  • 맑음임실3.7℃
  • 맑음정읍6.4℃
  • 맑음남원5.9℃
  • 맑음장수2.1℃
  • 맑음고창군6.3℃
  • 맑음영광군7.8℃
  • 맑음김해시11.2℃
  • 맑음순창군5.3℃
  • 맑음북창원10.8℃
  • 맑음양산시10.8℃
  • 맑음보성군6.8℃
  • 맑음강진군7.0℃
  • 맑음장흥6.0℃
  • 맑음해남6.3℃
  • 맑음고흥6.1℃
  • 맑음의령군4.3℃
  • 맑음함양군3.3℃
  • 맑음광양시11.2℃
  • 맑음진도군6.7℃
  • 맑음봉화2.1℃
  • 맑음영주4.2℃
  • 맑음문경5.3℃
  • 맑음청송군6.9℃
  • 맑음영덕9.1℃
  • 맑음의성4.3℃
  • 맑음구미4.9℃
  • 맑음영천6.4℃
  • 맑음경주시7.7℃
  • 맑음거창2.8℃
  • 맑음합천5.9℃
  • 맑음밀양8.8℃
  • 맑음산청4.3℃
  • 맑음거제10.8℃
  • 맑음남해10.3℃
  • 박무8.8℃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김지철 교육감,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철 교육감,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충남교육청, 민원 해결의 시작은‘양방향 의사소통’
민원 만족도 제고 방안 및 새롭게 도입되는 청원제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이뤄져
이달부터 교육청 민원실에‘양방향 마이크’설치해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 이끌어내

[크기변환](사진2) 민원공무원과의 간담회.jpg


[시사캐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8일(수) 교육청 민원실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직접 주재하여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집단민원 대응, 민원 만족도 제고 방안 및 새롭게 도입되는 청원제도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민원인들에게 더욱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청이 설치한 양방향 마이크를 직접 사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달 15일(목)에 설치한 ‘양방향 마이크’는 기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설치된 가림막과 마스크 사용으로 인한 민원인과의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치했으며, 소통이 원활해져 민원 응대가 훨씬 수월해졌다는 평이다. 

 

김지철 교육감은"반복적으로 제기되는 집단민원은 해당 부서에서 민원인들과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하여 민원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새롭게 도입되는 청원제도가 기존에 해소되지 못한 민원 영역의 보충적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며,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적극적인 민원 처리로 ‘충남교육’이 국민분들께 지속적으로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육청에서는 ▲휠체어 전용 필기대, 8배율 확대경, 영상전화기, 다국어 통 번역기 등 민원 편의용품 다수 확보 ▲도내 학교‧기관에 소리로 읽어주는 민원 안내 책자 제작・보급 ▲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령처 교육지원청까지 확대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민원처리 절차 간소화 등을 이뤄 지속적으로 민원행정의 혁신을 이뤄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