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행사에는 백석대 구성원을 대표해 송병호 교수(교수대표), 홍순주 직원(직원대표), 강찬영 학생(스포츠건강관리전공 3학년·학생대표), 유영풍 학생(경찰학부 3학년·학생대표), 장재돈 (주)에스아이솔류션 대표(백석후마니타스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학 공동체의 뜻을 모아 각 100만 원씩 총 4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천안시 지역사회에 대한 대학 구성원의 따뜻한 연대 의지를 보여줬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인사말씀, 사업보고, 열매 및 로고 전달식, 후원금 전달식, 모금 시연, 시민 자율모금 순으로 이어졌으며, 천안시 지역 공동체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교수대표로 행사에 참석한 송병호 교수는"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나눔 실천은 우리의 중요한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대하며 지속적인 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학생대표 강찬영 학생(스포츠건강관리전공ㆍ3학년)은"연말을 맞아 의미 있는 일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석대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천안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의 역할을 강화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