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은 2월 15일 천안동남지점에서 천안지역 소상공인 대상 매출향상을 위한 SNS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홍보 실습 △우리동네 당근마켓으로 홍보하기 실습 등 사업에 적용할 수 있게 돕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특히 김두중 이사장이 지원사업과 관련 절차, 신용도 관리 요령 등을 설명하고, 소상공인이 꼭 알아야 할 내용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시간에 쫓기는 일정이었을 소상공인들이 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창업아카데미와 역량강화 과정은 교육생의 편의를 위하여 온라인(ZOOM)을 통해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한편,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충남 지역 현장마다 교육과 소통을 이어가며, 현장에서 바로 보증 지원을 해주는 찾아가는 보증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김두중 이사장은 "교육에 참석해 주신 천안시 소상공인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 네이버에서 내가 하고 있는 사업을 가장 효율적이고 또 남들보다 앞서 홍보할 수 있느냐 하는 부분이 오늘 교육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4차 산업시대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SNS 플랫폼 부분은 현재의 핫한 트렌드다. 그래서 소상공인 여러분들을 위한 역할로 이런 교육과정을 만들게 되었다. 같이 노력하고 또 변화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특히, 내가 하나라도 더 아는 게 내 사업을 성공시키는 밑거름이 된다”라는 생각으로 교육에 참여 할 것을 당부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은 김태흠 지사님의 도정 정책을 반영한 소기업·소상공인 지원과 육성, 그리고 고객 만족, 고객 중심, 현장 중심의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앞으로도 현장을 뛰어 다니면서 같이 소통하고 경영에 대한 애로사항들을 해결해 주기 위해서 좀 더 적극적인 지원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 행복드림센터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고, 전화(041-530-38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