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옥성아 PD는 "제가 방송국에 취업한 시대에만 해도 모두 티비를 보는 세상이었다”며 "하지만 이제는 콘텐츠를 소비할 다양한 플랫폼이 생겼다. 그야말로 시청률의 시대에서 취향의 시대로 변화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특별히 나와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주는 콘텐츠는 ‘찐팬’(진짜 팬)을 만들어 낸다”며 "내 콘텐츠의 색깔을 좋아해주는 사람 1천명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최적화해 성장하면 팬덤이 생기고, 성공으로 가는 길에 올라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특강을 들은 컴퓨터정보학부 김현성 씨(23ㆍ남)는 "이번 특강으로 나만의 색깔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젊다는 것이 얼마나 큰 경쟁력인지 알게 됐다”며 "고민하기보다 먼저 시작하고, 꾸준히 도전하면 되겠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5월 24일(수) 낮 12시 30분, ‘데이터는 사람을 행동하게 한다’로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5월 31일(수) 낮 12시 30분, ‘심리학 콘서트’로 고려대 한성열 명예교수, 6월 7일(수) 낮 12시 30분, ‘오페라를 통한 Dreams Come true!’로 이기연 음악감독이 각각 강단에 오른다.
한편,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2015년부터 백석문화대학교가 재학생을 비롯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문학 특강이다.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상상력과 통찰력을 일궈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을 섭외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