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시민들의 공모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3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공모 마감일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통해 데이터경제를 활성화하고 데이터 활용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202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전시민, 대전시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대전시 소재 기업에 재직 중인 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 ▲사회문제해결 아이디어 기획 분야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오는 7월 24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https://pms.dicia.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전시는 8월 4일까지 서면 및 발표평가를 거쳐 총 11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향후 사업화 등을 위한 컨설팅 기회가 부여된다.
한편 당초 접수 마감일인 13일까지 공모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연장된 접수 마감일인 7월 24일까지 기존에 제출한 내용을 수정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문화산업진흥원 ICT융합사업단(042-479-414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