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사진1_I W P G 천안지부 들꽃문화제_참여자들이 행사 현장에서 손하트를 하며 평화의 의미를 나누고 있다..jpg](http://www.sisacatch.com/data/editor/2511/20251130151047_bb4da75f80e4770fae9d00f12f67d310_ivj3.jpg)
올해 ‘평화담기’는 카페 전층을 활용해 마련된 로드맵 동선을 따라 △그림전시 △통유리 하우스 공방 체험 △책장 속 평화찾기 △평화 만들기 체험(모루천사·책갈피) △평화를 기억하다(미니 기념관) △평화를 전하다(나눔·사진)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여자들은 각 공간을 이동하며 평화의 의미를 직접 만들고, 보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IWPG 천안지부는 문화·언어·세대의 차이를 넘어 누구나 평화를 체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본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카페라는 일상적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평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참여자들이 만든 작품과 메시지는 행사장 곳곳에 전시해 따뜻한 공감대를 확산시켰다.
IWPG 천안지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들꽃문화제가 지역사회에 평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평화로운 공동체를 만드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