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4-02 05:52

  • 맑음속초2.2℃
  • 맑음0.1℃
  • 구름많음철원-0.8℃
  • 구름많음동두천1.6℃
  • 구름많음파주-1.0℃
  • 맑음대관령-3.6℃
  • 맑음춘천0.9℃
  • 비백령도6.5℃
  • 맑음북강릉4.4℃
  • 맑음강릉4.7℃
  • 맑음동해2.9℃
  • 맑음서울5.5℃
  • 맑음인천4.9℃
  • 맑음원주1.8℃
  • 맑음울릉도5.6℃
  • 박무수원2.5℃
  • 맑음영월-0.8℃
  • 맑음충주1.6℃
  • 맑음서산0.4℃
  • 맑음울진1.0℃
  • 맑음청주5.6℃
  • 맑음대전3.6℃
  • 맑음추풍령-0.5℃
  • 맑음안동0.2℃
  • 맑음상주0.8℃
  • 맑음포항4.7℃
  • 맑음군산2.2℃
  • 맑음대구2.6℃
  • 맑음전주3.7℃
  • 구름많음울산4.8℃
  • 맑음창원4.9℃
  • 맑음광주4.6℃
  • 맑음부산7.1℃
  • 맑음통영4.3℃
  • 맑음목포4.1℃
  • 맑음여수6.2℃
  • 맑음흑산도6.7℃
  • 맑음완도5.0℃
  • 맑음고창-0.9℃
  • 맑음순천-1.5℃
  • 박무홍성(예)0.2℃
  • 맑음0.7℃
  • 맑음제주7.8℃
  • 맑음고산9.1℃
  • 맑음성산6.7℃
  • 맑음서귀포8.0℃
  • 맑음진주-0.7℃
  • 맑음강화0.3℃
  • 맑음양평2.7℃
  • 맑음이천1.8℃
  • 맑음인제-0.7℃
  • 맑음홍천0.6℃
  • 맑음태백-3.8℃
  • 맑음정선군-1.7℃
  • 맑음제천-1.7℃
  • 맑음보은0.1℃
  • 맑음천안-0.3℃
  • 맑음보령2.1℃
  • 맑음부여0.6℃
  • 맑음금산0.4℃
  • 맑음2.8℃
  • 맑음부안2.1℃
  • 맑음임실-1.3℃
  • 맑음정읍1.2℃
  • 맑음남원0.9℃
  • 맑음장수-2.0℃
  • 맑음고창군0.4℃
  • 맑음영광군-0.3℃
  • 맑음김해시4.1℃
  • 맑음순창군-0.1℃
  • 맑음북창원5.0℃
  • 맑음양산시3.6℃
  • 맑음보성군1.0℃
  • 맑음강진군0.9℃
  • 맑음장흥-1.1℃
  • 맑음해남-0.6℃
  • 맑음고흥-0.8℃
  • 맑음의령군-1.1℃
  • 맑음함양군-1.2℃
  • 맑음광양시4.5℃
  • 맑음진도군0.0℃
  • 맑음봉화-3.6℃
  • 맑음영주-0.5℃
  • 맑음문경0.9℃
  • 맑음청송군-3.0℃
  • 맑음영덕1.1℃
  • 맑음의성-1.4℃
  • 맑음구미0.5℃
  • 맑음영천-0.5℃
  • 맑음경주시1.0℃
  • 맑음거창-1.0℃
  • 맑음합천0.4℃
  • 맑음밀양1.3℃
  • 맑음산청0.3℃
  • 맑음거제2.9℃
  • 맑음남해4.6℃
  • 맑음2.3℃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고객 사로잡는 색깔로 기억의 습관 만들어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고객 사로잡는 색깔로 기억의 습관 만들어야

김두중 이사장, 마케팅 전략 특강…사례 및 방법 등 제안
보령지역 소상공인 ‘SNS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 실습 교육

20240514011714_ec8612990edd1b9c36a57936eb570279_xdoa.jpg


[시사캐치] 장사에 미치는 마케팅의 전략과 실전까지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는 첫걸음, 충남신용보증재단은 5월 13일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에서 보령지역 소상공인 대상 ‘SNS 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마케팅 트렌드 등을 소개하며 소통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김두중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자생력을 가져 사업을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제시 등 고객 요구와 관심에 맞춘 ‘브랜딩’ 영향을 깊이 있게 탐구해 이해력을 높이는 통찰력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이어 기업을 고객에게 각인시키는 필수적인 다양한 주제로 먼저 오감에 의한 이미지에 나타나는 변화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 시각, 이런 시각적 기억에 강력한 자극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목을 붙잡는 컬러, 패턴, 소재가 구매 결정을 유도하는 요소임을 설명했다.

 

20240514011741_ec8612990edd1b9c36a57936eb570279_wieo.jpg

 

김 이사장은 또 이미지와 디자인에 고유 컬러를 통한 제품의 정체성을 나타냄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확실한 인식을 심어주는 주제색과 보조 색상에 담긴 의미를 세심하게 살펴보고, 이를 실효성 있게 작동하여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실제 사례 및 방법 등을 제안했다. 

 

김 이사장은 이와 함께 사업 생존율을 높일 교육이 왜 중요한가에 대한 통계 분석자료를 설명하면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배움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내 모습이 갖추어지기까지 많은 고통과 역경을 이겨내야한다”고 응원하며 "교육부터 금융 지원까지 충남신용보증재단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20240514013144_ec8612990edd1b9c36a57936eb570279_xjoo.jpg

 

이날 교육 과정은 △SNS 브랜드의 중요성과 스마트폰 촬영 이론 △내 매장 SNS 브랜드를 위한 SNS 게시용 사진 촬영 방법 실습 △SNS 게시용 제품 사진 보정 및 편집 실습 등 나만의 차별화된 표현 방법을 스마트폰으로 수준급 촬영 및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가에 의해 폭넓은 기술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