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12-10 03:55

  • 맑음속초5.7℃
  • 맑음-4.9℃
  • 맑음철원-2.6℃
  • 맑음동두천-1.7℃
  • 맑음파주-2.9℃
  • 맑음대관령-3.8℃
  • 맑음춘천-4.0℃
  • 맑음백령도6.8℃
  • 맑음북강릉1.7℃
  • 맑음강릉5.3℃
  • 맑음동해4.2℃
  • 구름조금서울2.0℃
  • 구름조금인천3.4℃
  • 구름조금원주-3.3℃
  • 구름많음울릉도7.0℃
  • 맑음수원-0.1℃
  • 구름많음영월-5.4℃
  • 구름많음충주-3.8℃
  • 구름많음서산0.6℃
  • 구름조금울진1.3℃
  • 맑음청주0.5℃
  • 맑음대전-0.5℃
  • 구름많음추풍령-3.4℃
  • 구름많음안동-3.3℃
  • 구름많음상주-2.3℃
  • 구름조금포항3.4℃
  • 구름많음군산0.1℃
  • 구름조금대구0.1℃
  • 구름많음전주0.6℃
  • 구름조금울산1.4℃
  • 구름많음창원5.3℃
  • 구름많음광주2.1℃
  • 구름조금부산4.6℃
  • 구름많음통영2.6℃
  • 구름많음목포4.6℃
  • 구름많음여수4.4℃
  • 흐림흑산도8.0℃
  • 흐림완도3.5℃
  • 구름많음고창-1.4℃
  • 흐림순천-1.5℃
  • 구름많음홍성(예)0.9℃
  • 구름많음-3.0℃
  • 흐림제주6.8℃
  • 구름조금고산7.8℃
  • 구름많음성산6.9℃
  • 구름많음서귀포9.3℃
  • 흐림진주-2.0℃
  • 구름조금강화0.4℃
  • 구름조금양평-2.1℃
  • 구름많음이천-3.3℃
  • 흐림인제0.2℃
  • 맑음홍천-3.6℃
  • 구름많음태백-1.5℃
  • 구름조금정선군-6.4℃
  • 구름많음제천-5.8℃
  • 구름많음보은-4.2℃
  • 구름많음천안-2.6℃
  • 구름많음보령3.2℃
  • 구름많음부여-1.6℃
  • 구름많음금산-3.3℃
  • 구름많음-1.1℃
  • 구름조금부안1.5℃
  • 흐림임실-3.3℃
  • 구름조금정읍0.3℃
  • 흐림남원-2.1℃
  • 흐림장수-4.8℃
  • 구름많음고창군-0.4℃
  • 구름많음영광군-0.7℃
  • 구름조금김해시2.5℃
  • 구름많음순창군-2.5℃
  • 구름많음북창원3.2℃
  • 구름조금양산시0.2℃
  • 구름많음보성군1.0℃
  • 구름많음강진군-0.1℃
  • 구름많음장흥-1.4℃
  • 흐림해남-1.0℃
  • 구름많음고흥-1.4℃
  • 흐림의령군-4.8℃
  • 흐림함양군-3.7℃
  • 구름많음광양시2.4℃
  • 흐림진도군0.4℃
  • 구름많음봉화-6.2℃
  • 구름많음영주-4.2℃
  • 구름많음문경-1.8℃
  • 구름많음청송군-6.4℃
  • 구름조금영덕3.2℃
  • 구름많음의성-5.2℃
  • 구름많음구미-2.7℃
  • 구름많음영천2.6℃
  • 구름많음경주시-1.8℃
  • 흐림거창-5.1℃
  • 구름많음합천-2.9℃
  • 구름많음밀양-2.1℃
  • 흐림산청-2.6℃
  • 구름많음거제3.8℃
  • 구름많음남해3.1℃
  • 맑음-1.2℃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브랜드로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에 사용

f1_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1).jpg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공주시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현대적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Bauhaus)’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제품들을 발굴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이는 지역의 진정성과 현대적 감각을 담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공주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의 시인성 및 명시성을 높여 공주시 대표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다.

 

지난 7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은 은유적 혹은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이 담길 수 있도록 제품 리뉴얼과 제품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참여 업체를 살펴보면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농업회사법인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the asak)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주)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시 연희동 파크먼트일원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www.gomabau.com) 및 서울‧경기권 유명상권에서 팝업공간((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을 운영한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