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3-31 15:26

  • 맑음속초9.1℃
  • 구름많음13.9℃
  • 구름조금철원12.5℃
  • 구름조금동두천14.0℃
  • 구름조금파주13.0℃
  • 구름많음대관령9.4℃
  • 맑음춘천13.7℃
  • 구름많음백령도8.8℃
  • 구름조금북강릉11.1℃
  • 구름조금강릉13.1℃
  • 구름많음동해10.4℃
  • 구름조금서울13.6℃
  • 구름조금인천10.9℃
  • 구름많음원주13.4℃
  • 맑음울릉도10.3℃
  • 구름조금수원12.7℃
  • 구름많음영월12.6℃
  • 구름많음충주13.7℃
  • 구름많음서산11.6℃
  • 구름조금울진9.5℃
  • 흐림청주13.2℃
  • 구름많음대전13.3℃
  • 구름많음추풍령13.0℃
  • 구름많음안동13.2℃
  • 구름많음상주12.3℃
  • 구름많음포항12.1℃
  • 구름많음군산10.2℃
  • 구름많음대구13.2℃
  • 구름조금전주12.5℃
  • 구름많음울산10.8℃
  • 구름많음창원12.9℃
  • 구름많음광주13.6℃
  • 구름많음부산11.5℃
  • 구름조금통영13.0℃
  • 맑음목포11.2℃
  • 구름조금여수12.3℃
  • 맑음흑산도11.9℃
  • 구름많음완도12.6℃
  • 맑음고창11.5℃
  • 구름많음순천11.5℃
  • 구름많음홍성(예)12.7℃
  • 구름많음14.4℃
  • 구름조금제주12.9℃
  • 구름많음고산9.9℃
  • 맑음성산11.8℃
  • 구름많음서귀포12.4℃
  • 구름많음진주13.2℃
  • 구름조금강화10.2℃
  • 구름조금양평13.6℃
  • 구름조금이천14.6℃
  • 맑음인제11.7℃
  • 구름조금홍천13.2℃
  • 구름많음태백11.1℃
  • 구름많음정선군12.8℃
  • 구름많음제천11.4℃
  • 구름많음보은12.6℃
  • 구름많음천안13.1℃
  • 구름많음보령11.7℃
  • 구름많음부여13.4℃
  • 구름많음금산12.8℃
  • 구름많음13.4℃
  • 구름조금부안12.1℃
  • 구름조금임실12.4℃
  • 구름조금정읍13.1℃
  • 구름조금남원12.8℃
  • 구름조금장수9.9℃
  • 구름조금고창군12.5℃
  • 구름조금영광군11.6℃
  • 구름많음김해시12.5℃
  • 구름조금순창군12.5℃
  • 구름많음북창원12.6℃
  • 구름많음양산시12.7℃
  • 구름많음보성군13.4℃
  • 구름많음강진군13.4℃
  • 흐림장흥12.1℃
  • 구름조금해남12.6℃
  • 구름많음고흥13.3℃
  • 구름많음의령군13.9℃
  • 구름조금함양군13.7℃
  • 구름많음광양시12.6℃
  • 맑음진도군11.3℃
  • 구름많음봉화10.4℃
  • 구름많음영주12.6℃
  • 구름많음문경12.6℃
  • 구름많음청송군12.7℃
  • 구름조금영덕10.1℃
  • 구름많음의성12.7℃
  • 구름많음구미13.8℃
  • 구름많음영천12.5℃
  • 구름많음경주시13.9℃
  • 구름조금거창12.5℃
  • 구름많음합천15.1℃
  • 구름많음밀양13.6℃
  • 구름조금산청12.7℃
  • 구름조금거제12.0℃
  • 구름조금남해11.4℃
  • 구름많음13.7℃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브랜드로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에 사용

f1_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1).jpg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공주시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현대적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Bauhaus)’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제품들을 발굴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이는 지역의 진정성과 현대적 감각을 담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공주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의 시인성 및 명시성을 높여 공주시 대표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다.

 

지난 7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은 은유적 혹은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이 담길 수 있도록 제품 리뉴얼과 제품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참여 업체를 살펴보면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농업회사법인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the asak)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주)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시 연희동 파크먼트일원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www.gomabau.com) 및 서울‧경기권 유명상권에서 팝업공간((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을 운영한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