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5-18 13:04

  • 구름조금속초17.9℃
  • 구름조금19.0℃
  • 맑음철원17.7℃
  • 맑음동두천19.7℃
  • 맑음파주17.9℃
  • 구름많음대관령16.5℃
  • 구름조금춘천19.3℃
  • 맑음백령도17.7℃
  • 구름조금북강릉18.8℃
  • 구름많음강릉19.2℃
  • 흐림동해16.7℃
  • 맑음서울18.2℃
  • 맑음인천16.6℃
  • 구름조금원주19.2℃
  • 구름많음울릉도15.7℃
  • 구름많음수원18.7℃
  • 구름많음영월19.2℃
  • 구름많음충주17.5℃
  • 구름많음서산18.4℃
  • 구름많음울진17.5℃
  • 구름많음청주18.5℃
  • 구름많음대전17.9℃
  • 구름많음추풍령16.5℃
  • 구름많음안동18.7℃
  • 구름많음상주18.4℃
  • 흐림포항17.7℃
  • 구름많음군산18.2℃
  • 흐림대구20.7℃
  • 구름많음전주18.6℃
  • 구름많음울산19.8℃
  • 구름많음창원22.7℃
  • 구름많음광주19.9℃
  • 구름많음부산21.7℃
  • 구름많음통영22.6℃
  • 구름많음목포17.0℃
  • 구름많음여수20.9℃
  • 구름조금흑산도16.1℃
  • 맑음완도22.2℃
  • 구름조금고창18.3℃
  • 구름조금순천20.0℃
  • 구름많음홍성(예)18.4℃
  • 구름많음18.5℃
  • 구름많음제주18.6℃
  • 흐림고산14.1℃
  • 흐림성산21.3℃
  • 흐림서귀포20.0℃
  • 맑음진주23.2℃
  • 맑음강화18.5℃
  • 구름많음양평18.3℃
  • 구름많음이천18.7℃
  • 구름많음인제18.5℃
  • 구름조금홍천19.2℃
  • 흐림태백18.5℃
  • 구름많음정선군19.2℃
  • 구름많음제천17.2℃
  • 구름많음보은17.1℃
  • 구름많음천안17.8℃
  • 구름많음보령19.0℃
  • 구름많음부여18.9℃
  • 구름많음금산17.7℃
  • 구름많음18.0℃
  • 구름조금부안19.3℃
  • 구름조금임실18.8℃
  • 구름조금정읍18.8℃
  • 구름많음남원19.1℃
  • 구름많음장수17.3℃
  • 구름조금고창군18.9℃
  • 구름조금영광군18.4℃
  • 맑음김해시23.1℃
  • 구름많음순창군20.3℃
  • 구름많음북창원22.3℃
  • 구름조금양산시24.1℃
  • 맑음보성군23.0℃
  • 맑음강진군21.2℃
  • 맑음장흥20.9℃
  • 구름조금해남19.4℃
  • 맑음고흥22.3℃
  • 맑음의령군24.1℃
  • 구름많음함양군21.9℃
  • 맑음광양시23.2℃
  • 구름조금진도군17.3℃
  • 흐림봉화17.9℃
  • 흐림영주18.0℃
  • 흐림문경17.8℃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영덕16.2℃
  • 구름많음의성19.4℃
  • 구름많음구미21.0℃
  • 구름많음영천20.4℃
  • 구름많음경주시20.9℃
  • 구름많음거창22.0℃
  • 구름많음합천22.2℃
  • 구름많음밀양23.1℃
  • 구름많음산청22.5℃
  • 구름많음거제22.1℃
  • 구름많음남해21.5℃
  • 구름많음24.2℃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브랜드로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에 사용

f1_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1).jpg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공주시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현대적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Bauhaus)’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제품들을 발굴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이는 지역의 진정성과 현대적 감각을 담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공주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의 시인성 및 명시성을 높여 공주시 대표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다.

 

지난 7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은 은유적 혹은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이 담길 수 있도록 제품 리뉴얼과 제품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참여 업체를 살펴보면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농업회사법인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the asak)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주)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시 연희동 파크먼트일원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www.gomabau.com) 및 서울‧경기권 유명상권에서 팝업공간((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을 운영한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