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지원실장은 단위 학교의 늘봄학교 업무 관리자로, 임기제 교육연구사의 신분으로 2년 동안 근무하고, 임기 종료 후에는 다시 교사로 복귀한다. 이들은 늘봄지원실의 업무를 총괄하고 늘봄지원실 소속 인력 등을 지휘‧감독,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적용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올해 선발 인원은 총 45명으로, 교직 경력 7년 이상인 초등교사 및 특수교사(유‧초‧중등)를 대상으로 초등 43명, 특수 2명을 선발한다. 선발 방법은 1차 전형(서류평가)과 2차 전형(역량평가, 심층면접)으로 이루어지며, 평가 위원 중 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아닌 외부위원을 50%이상 위촉하여 선발 과정의 공정성 및 투명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11월 12일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최종 합격자는 2025년 1월 3일에 발표할 예정으로 선발된 인원은 1월에 직무 연수를 이수하고, 3월 1일부터 배정되어 학교에 근무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늘봄지원실장 제도의 도입으로 교사의 행정 업무 경감 및 능동적인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효율적인 늘봄학교 전담 운영 체제를 구축하고자 한다.”라며 "늘봄학교 운영에 탁월한 자질과 능력을 갖추고 있는 우수한 교사를 공개 전형을 통하여 선발함으로써 늘봄학교 운영의 전문성을 확보함은 물론 교육공동체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