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은 친환경 캠핑을 중심으로 △로컬푸드 구매 및 부스 체험이 가능한 친환경 코인 프로그램 △서해랑길 플로깅 활동 △친환경과 여행을 주제로 한 토크쇼 △자연과 어우러진 공연 △ 로컬푸드 홍보 및 판매 부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특히 친환경 아웃도어 커뮤니티인 ‘클린하이커스’와 함깨 플로깅과 정크아트를 진행했다.
‘클린하이커스’와 함께 진행한 정크아트 체험 프로그램은 대천해수욕장 플로깅을 통해 주운 쓰레기들을 활용해 바다에 사는 해양생물인 오징어와, 고래 등을 형상화 하여 쓰레기를 예술로 승화시켰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행사 참가 및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급되는 친환경 코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령 축협 하나로마트, 보령 수협과의 협업을 통해 보령 로컬푸드 홍보 및 판매를 장려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캠핑 페스티벌 참가자는 "바다와 소나무가 있는 자연 속에서 친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충남문화관광재단 서흥식 대표이사는"서해랑길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을 통해 충남의 캠핑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충남이 가진 특색을 활용한 친환경 관련 행사 추진을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