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에서 주관하는 문화예술체육 수영 프로그램 보호자 설명회가 지난 31일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안전하고 즐겁게 수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호자들에게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안내와 안전 및 유의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자리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의 보호자는 프로그램 운영자들로부터 실질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었으며, 설명회 후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수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김OO 학생의 보호자는 "아이에게 수영을 배우게 하려는 마음은 항상 있었는데, 이렇게 장애를 가진 아이가 안전하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매우 명확하고 구체적이라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2025 문화예술체육 수영 프로그램은 아산학생수영장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의 신체 상태와 능력에 따라 1:2 맞춤형 수업이 이루어진다. 또한 프로그램은 주 강사와 보조 강사가 함께 참여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신세균 교육장은 "수영은 신체 건강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물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며 자신감을 얻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 원활하고 안전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