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6-14 22:20

  • 맑음속초20.6℃
  • 맑음25.1℃
  • 맑음철원25.7℃
  • 맑음동두천24.3℃
  • 맑음파주21.8℃
  • 맑음대관령15.8℃
  • 맑음춘천25.8℃
  • 구름많음백령도17.8℃
  • 흐림북강릉18.5℃
  • 맑음강릉20.6℃
  • 맑음동해17.2℃
  • 맑음서울24.5℃
  • 맑음인천22.3℃
  • 맑음원주25.0℃
  • 안개울릉도20.2℃
  • 맑음수원21.6℃
  • 맑음영월23.4℃
  • 맑음충주23.5℃
  • 맑음서산21.1℃
  • 맑음울진16.8℃
  • 구름조금청주26.2℃
  • 구름많음대전24.7℃
  • 구름많음추풍령20.3℃
  • 구름많음안동24.7℃
  • 구름많음상주24.0℃
  • 구름많음포항20.9℃
  • 구름많음군산20.9℃
  • 구름많음대구22.7℃
  • 구름많음전주22.1℃
  • 구름많음울산20.9℃
  • 구름많음창원22.6℃
  • 구름많음광주23.2℃
  • 흐림부산21.4℃
  • 흐림통영20.9℃
  • 흐림목포20.2℃
  • 흐림여수21.7℃
  • 흐림흑산도19.4℃
  • 흐림완도23.1℃
  • 구름많음고창20.4℃
  • 흐림순천22.3℃
  • 맑음홍성(예)22.9℃
  • 구름조금24.5℃
  • 흐림제주21.1℃
  • 흐림고산19.2℃
  • 구름많음성산20.6℃
  • 흐림서귀포21.9℃
  • 흐림진주22.3℃
  • 맑음강화24.1℃
  • 맑음양평26.0℃
  • 맑음이천24.6℃
  • 맑음인제22.4℃
  • 구름조금홍천25.3℃
  • 맑음태백17.8℃
  • 맑음정선군21.5℃
  • 구름조금제천23.1℃
  • 구름많음보은23.8℃
  • 맑음천안23.0℃
  • 구름조금보령20.8℃
  • 구름많음부여24.0℃
  • 구름많음금산23.4℃
  • 구름많음23.0℃
  • 흐림부안20.7℃
  • 구름많음임실22.8℃
  • 구름많음정읍22.3℃
  • 구름많음남원24.8℃
  • 구름많음장수22.3℃
  • 구름많음고창군20.5℃
  • 구름많음영광군20.3℃
  • 흐림김해시22.7℃
  • 흐림순창군23.1℃
  • 구름많음북창원23.8℃
  • 흐림양산시23.1℃
  • 흐림보성군24.0℃
  • 흐림강진군22.5℃
  • 흐림장흥23.4℃
  • 흐림해남21.4℃
  • 흐림고흥22.9℃
  • 흐림의령군21.6℃
  • 구름많음함양군23.5℃
  • 흐림광양시23.7℃
  • 흐림진도군19.9℃
  • 맑음봉화23.0℃
  • 구름많음영주23.1℃
  • 구름많음문경22.3℃
  • 구름많음청송군21.6℃
  • 구름많음영덕18.6℃
  • 구름조금의성23.3℃
  • 구름많음구미22.6℃
  • 구름조금영천21.3℃
  • 구름많음경주시20.7℃
  • 흐림거창22.6℃
  • 구름많음합천22.3℃
  • 구름많음밀양23.9℃
  • 구름많음산청22.9℃
  • 흐림거제22.5℃
  • 흐림남해22.4℃
  • 흐림23.1℃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만날만날 충남”, 맨날맨날 만나고 싶은 충남을 담다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슬로건및BI.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SNS 통합 홍보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며,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충남 홍보 전략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슬로건 "만날만날 충남”은 ‘매일매일 충남을 만나고 싶다’는 친근한 표현과, ‘누구나 충남에서 소중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께 담은 중의적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을 떠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슬로건은 충남의 자연과 역사, 예술, 사람 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세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고 고안되었으며, 충남의 문화·관광 자원을 보다 감각적이고 일관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특히 SNS 및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홍보 환경 속에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슬로건을 통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과도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번 BI와 슬로건은 시각적으로도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해 디지털 콘텐츠부터 오프라인 홍보물까지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BI 개발은 디자인 전문가, 콘텐츠 마케터 등이 참여한 공동 작업을 통해 충남의 정체성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그래픽 시스템을 통해 SNS 콘텐츠뿐 아니라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서흥식 대표이사는"충남은 매일 새로운 풍경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그 다양성과 따뜻함을 어떻게 한 문장에 담을 수 있을까 고민했고, 그 결과 매일 충남을 찾고 싶은 감정과, 충남에서 무언가 특별한 인연이나 경험을 ‘만날 수 있다’는 상징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만날만날 충남>을 고안하게 됐다.”며, "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홍보 문구를 넘어, 충남이 지닌 매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BI와 슬로건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SNS 홍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nct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