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5-21 21:54

  • 구름조금속초13.6℃
  • 구름많음25.1℃
  • 구름조금철원23.4℃
  • 구름많음동두천23.5℃
  • 구름조금파주21.8℃
  • 구름많음대관령11.0℃
  • 구름많음춘천25.4℃
  • 안개백령도15.6℃
  • 흐림북강릉14.1℃
  • 구름많음강릉15.0℃
  • 구름많음동해15.6℃
  • 구름많음서울24.4℃
  • 구름많음인천21.3℃
  • 구름많음원주26.9℃
  • 박무울릉도16.2℃
  • 구름조금수원21.7℃
  • 구름많음영월24.2℃
  • 구름많음충주23.9℃
  • 구름조금서산19.3℃
  • 흐림울진15.0℃
  • 흐림청주24.7℃
  • 구름많음대전24.8℃
  • 구름많음추풍령21.9℃
  • 구름조금안동23.2℃
  • 구름많음상주25.0℃
  • 박무포항16.1℃
  • 구름많음군산22.5℃
  • 흐림대구21.4℃
  • 구름많음전주23.3℃
  • 흐림울산19.5℃
  • 흐림창원22.8℃
  • 흐림광주24.5℃
  • 흐림부산21.1℃
  • 흐림통영21.5℃
  • 비목포20.8℃
  • 흐림여수23.1℃
  • 안개흑산도17.3℃
  • 흐림완도21.6℃
  • 구름많음고창20.8℃
  • 흐림순천20.8℃
  • 구름조금홍성(예)21.8℃
  • 구름많음24.3℃
  • 안개제주17.7℃
  • 맑음고산16.4℃
  • 흐림성산19.5℃
  • 박무서귀포19.9℃
  • 흐림진주21.8℃
  • 구름조금강화21.4℃
  • 구름조금양평25.2℃
  • 구름조금이천25.3℃
  • 구름조금인제16.9℃
  • 구름조금홍천24.2℃
  • 흐림태백17.4℃
  • 구름많음정선군22.0℃
  • 구름많음제천23.2℃
  • 구름많음보은23.1℃
  • 구름많음천안22.4℃
  • 구름조금보령21.4℃
  • 구름많음부여23.7℃
  • 구름많음금산23.8℃
  • 구름많음24.0℃
  • 구름많음부안20.9℃
  • 구름많음임실22.6℃
  • 흐림정읍22.0℃
  • 흐림남원23.2℃
  • 흐림장수20.5℃
  • 구름많음고창군22.5℃
  • 구름많음영광군21.3℃
  • 흐림김해시23.9℃
  • 흐림순창군23.2℃
  • 흐림북창원25.1℃
  • 흐림양산시23.7℃
  • 흐림보성군22.0℃
  • 흐림강진군22.0℃
  • 흐림장흥22.3℃
  • 흐림해남21.7℃
  • 흐림고흥21.6℃
  • 흐림의령군21.6℃
  • 흐림함양군22.0℃
  • 흐림광양시22.9℃
  • 구름많음진도군20.3℃
  • 흐림봉화19.5℃
  • 구름많음영주22.9℃
  • 흐림문경24.5℃
  • 흐림청송군20.0℃
  • 흐림영덕15.0℃
  • 구름많음의성23.1℃
  • 구름많음구미24.8℃
  • 흐림영천19.0℃
  • 흐림경주시17.9℃
  • 흐림거창22.0℃
  • 흐림합천23.2℃
  • 흐림밀양24.6℃
  • 흐림산청22.6℃
  • 흐림거제21.1℃
  • 흐림남해21.8℃
  • 비24.0℃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만날만날 충남”, 맨날맨날 만나고 싶은 충남을 담다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슬로건및BI.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SNS 통합 홍보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며,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충남 홍보 전략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슬로건 "만날만날 충남”은 ‘매일매일 충남을 만나고 싶다’는 친근한 표현과, ‘누구나 충남에서 소중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께 담은 중의적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을 떠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슬로건은 충남의 자연과 역사, 예술, 사람 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세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고 고안되었으며, 충남의 문화·관광 자원을 보다 감각적이고 일관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특히 SNS 및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홍보 환경 속에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슬로건을 통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과도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번 BI와 슬로건은 시각적으로도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해 디지털 콘텐츠부터 오프라인 홍보물까지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BI 개발은 디자인 전문가, 콘텐츠 마케터 등이 참여한 공동 작업을 통해 충남의 정체성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그래픽 시스템을 통해 SNS 콘텐츠뿐 아니라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서흥식 대표이사는"충남은 매일 새로운 풍경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그 다양성과 따뜻함을 어떻게 한 문장에 담을 수 있을까 고민했고, 그 결과 매일 충남을 찾고 싶은 감정과, 충남에서 무언가 특별한 인연이나 경험을 ‘만날 수 있다’는 상징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만날만날 충남>을 고안하게 됐다.”며, "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홍보 문구를 넘어, 충남이 지닌 매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BI와 슬로건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SNS 홍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nct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