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7-07 10:33

  • 구름조금속초28.5℃
  • 구름많음29.6℃
  • 구름많음철원28.4℃
  • 구름많음동두천28.1℃
  • 구름많음파주26.8℃
  • 구름많음대관령26.8℃
  • 구름많음춘천29.0℃
  • 흐림백령도23.2℃
  • 구름많음북강릉30.2℃
  • 구름많음강릉32.3℃
  • 구름많음동해29.9℃
  • 박무서울28.0℃
  • 박무인천27.0℃
  • 구름많음원주29.7℃
  • 구름많음울릉도31.4℃
  • 박무수원28.5℃
  • 흐림영월29.0℃
  • 구름많음충주29.8℃
  • 구름많음서산27.9℃
  • 구름많음울진32.0℃
  • 구름많음청주30.1℃
  • 구름많음대전29.9℃
  • 맑음추풍령29.0℃
  • 맑음안동30.7℃
  • 맑음상주31.0℃
  • 맑음포항33.6℃
  • 구름많음군산29.2℃
  • 맑음대구32.9℃
  • 흐림전주28.9℃
  • 맑음울산32.7℃
  • 맑음창원32.9℃
  • 맑음광주29.7℃
  • 맑음부산33.3℃
  • 맑음통영30.3℃
  • 맑음목포28.9℃
  • 맑음여수29.7℃
  • 구름많음흑산도27.5℃
  • 맑음완도31.7℃
  • 맑음고창30.6℃
  • 맑음순천28.8℃
  • 박무홍성(예)28.4℃
  • 구름많음30.2℃
  • 구름조금제주30.9℃
  • 맑음고산28.3℃
  • 맑음성산29.9℃
  • 맑음서귀포30.6℃
  • 맑음진주30.8℃
  • 구름많음강화25.6℃
  • 구름많음양평27.5℃
  • 구름많음이천28.7℃
  • 구름많음인제28.6℃
  • 구름많음홍천28.4℃
  • 구름많음태백30.2℃
  • 구름많음정선군30.8℃
  • 구름많음제천28.6℃
  • 맑음보은29.5℃
  • 구름많음천안29.0℃
  • 맑음보령28.9℃
  • 구름많음부여29.1℃
  • 구름많음금산28.9℃
  • 구름많음28.9℃
  • 구름많음부안28.6℃
  • 구름많음임실28.2℃
  • 맑음정읍31.0℃
  • 구름많음남원28.9℃
  • 구름많음장수28.4℃
  • 맑음고창군30.0℃
  • 맑음영광군29.1℃
  • 맑음김해시33.8℃
  • 구름많음순창군28.5℃
  • 맑음북창원33.3℃
  • 맑음양산시33.9℃
  • 맑음보성군31.3℃
  • 맑음강진군30.8℃
  • 맑음장흥30.0℃
  • 맑음해남29.7℃
  • 구름조금고흥31.3℃
  • 맑음의령군32.1℃
  • 맑음함양군30.9℃
  • 맑음광양시31.6℃
  • 맑음진도군29.7℃
  • 맑음봉화30.3℃
  • 맑음영주30.7℃
  • 맑음문경31.8℃
  • 맑음청송군32.6℃
  • 맑음영덕32.8℃
  • 맑음의성31.7℃
  • 맑음구미32.2℃
  • 구름조금영천32.0℃
  • 맑음경주시33.3℃
  • 구름조금거창31.2℃
  • 맑음합천31.2℃
  • 맑음밀양34.4℃
  • 맑음산청31.2℃
  • 맑음거제31.5℃
  • 맑음남해30.3℃
  • 맑음34.3℃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만날만날 충남”, 맨날맨날 만나고 싶은 충남을 담다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슬로건및BI.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SNS 통합 홍보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며,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충남 홍보 전략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슬로건 "만날만날 충남”은 ‘매일매일 충남을 만나고 싶다’는 친근한 표현과, ‘누구나 충남에서 소중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께 담은 중의적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을 떠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슬로건은 충남의 자연과 역사, 예술, 사람 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세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고 고안되었으며, 충남의 문화·관광 자원을 보다 감각적이고 일관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특히 SNS 및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홍보 환경 속에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슬로건을 통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과도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번 BI와 슬로건은 시각적으로도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해 디지털 콘텐츠부터 오프라인 홍보물까지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BI 개발은 디자인 전문가, 콘텐츠 마케터 등이 참여한 공동 작업을 통해 충남의 정체성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그래픽 시스템을 통해 SNS 콘텐츠뿐 아니라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서흥식 대표이사는"충남은 매일 새로운 풍경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그 다양성과 따뜻함을 어떻게 한 문장에 담을 수 있을까 고민했고, 그 결과 매일 충남을 찾고 싶은 감정과, 충남에서 무언가 특별한 인연이나 경험을 ‘만날 수 있다’는 상징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만날만날 충남>을 고안하게 됐다.”며, "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홍보 문구를 넘어, 충남이 지닌 매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BI와 슬로건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SNS 홍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nct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