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6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지정돼 6천여 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해냈는데, 유준석 교수는 백석대 경찰학부 소속 교수로서 평생교육원과 천안동남경찰서와의 가교역할을 완벽히 해냈다는 평가다.
특히 개인화기 교육 등 안전사고가 예상되는 교과 교육의 경우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두 기관의 협력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천안동남경찰서 조재광 서장은 "유준석 부원장은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 오셨다”며 "특히 민간경비교육 업무를 총괄하며 철저한 장비 및 교육 관리로 민ㆍ경 치안 협력에 공이 매우 크기에 이번 감사장을 드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동남경찰서 생활안전과 박해률 과장은 "민간경비교육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특수분야의 민간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직군이다”며 "해당 직무 교육이 잘 이루어질 때 국민이 안전해질 수 있기에 양 기관의 교육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유준석 부원장은 "천안동남경찰서의 지원은 민간경비교육의 질적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협력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민간경비교육 과정이 운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6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7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8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 9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10천안종합운동장 주차장 연말부터 유료화… 이용자 중심 주차환경 조성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