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은 △Professional(전문성), △Opportunity(기회 발굴), △Wisdom(지혜 공유), △Engagement(적극적 참여), △Relationship(협력 강화) 등 다섯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올해는 △데이터 기반 리더십, △중대재해 대응, △산업기술 보안, △FTA 활용, △조달시장 진출 등 실무 중심 주제를 다뤄 CEO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CEO 개인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에도 중점을 두었다”며, "참여기업들이 현장에서 얻은 전략과 인사이트를 바로 경영 활동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오는 9월 19일까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세부 일정과 지원내용은 진흥원 통합지원시스템(www.cns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진흥원은 2022년부터 본 아카데미를 진행해 지금까지 88개 기업이 수료했으며, 참여기업들의 만족도는 95%에 달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수료기업 중 희망기업은 진흥원 CEO 학습모임인 ‘오신지우’에 가입해 정기적인 네트워킹에 참여하며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오신지우’는 2023년 초 결성 이후, 내포 홍예공원 도민 숲 조성, 아동·청소년·중증장애인 사회단체 협력, 영남지역 수해 복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며 약 4,640만 원 규모의 기부를 실천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착한기업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