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차 모집은 신청 접근성과 참여 기회를 넓히는 방향으로 개선제출서류를 간소화하고, 유사 지원사업 제한 조건도 완화하여 더 많은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지원 대상은 2024년 8월 31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 중, 2025년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라인 홍보‧광고 활동을 한 소상공인으로, 소요된 비용을 사후 지원하는 방식이다.
다만 ▲지방세 체납자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 ▲대기업 운영 프랜차이즈 직영점 ▲정부나 지자체의 유사 지원사업 수혜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검색광고 ▲쇼핑몰 ▲ SNS ▲배달‧중개 플랫폼 등 4개 분야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마케팅에 소요된 비용을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접수 후 중복지원 여부 확인 및 내부 심사를 거쳐 100개 업체내외의 지원 대상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025년 11월 9일까지이며 지원신청은 충남경제진흥원 통합지원시스템(https://www.cnsp.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진흥원장은"더 많은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조건을 완화했다”라며,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 소상공인에게 자립 기반을 강화하고 디지털 환경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경제진흥원 통합지원시스템(https://www.cnsp.or.kr) 또는 보부상 콜센터(041-424-4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