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 호서대학교,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남RISE 공유대학,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 민·관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추진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창출과 취업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되었다.
‘더 나은 미래로, 모두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80개의 채용면접관을 비롯하여 취업정보관 및 이벤트관 등 총 3개 관, 130개 부스를 운영하여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에게 취업과 관련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채용면접관에서는 청년, 중장년, 여성, 외국인, 폐업 소상공인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에게 도내 우수기업과 1:1 면접 기회를 부여하며, ▲취업정보관에서는 도내 공공기관과 대학교 등의 민간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일자리 관련 지원정책을 안내하고, ▲이벤트관에서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및 면접 메이크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꿈과 진로-당신이 인생의 파일럿”을 주제로 방송인 타일러의 명사 특강을 비롯해 현직자가 들려주는 대기업 채용, 졸업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유학생 취업 멘토링(E-7 취득 네비게이션) 등 부대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구직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충남경제진흥원 한권희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내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다양한 계층이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현재 ‘충남 미래로 박람회’ 홈페이지(http://cnjob.kr)에서 11월 3일까지 사전 참여자 등록 및 면접 예약을 접수 중에 있으며, 사전 참여자 등록을 진행한 4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배달 상품권(5천원)을 지원하며, 행사 당일에는 현장 면접 참여 구직자에게 면접비(3만원)을 지원한다. 이밖에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cnjob.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