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연수는 급여·계약 등 행정시스템의 효율적 활용 방안을 공유하고,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주제별 실무 중심 교육이 진행되었다.
오전 공무원 급여 연수에서는 ▲나이스 급여작업 절차 ▲주요 수당 지급 방법 ▲현장 미흡 사례를 중심으로 실무 역량을 점검했으며, 특히 대전지방국세청 관계자가 참여해 소득자료 제출 관련 사항을 직접 안내하는 등 심화 교육으로 연수 만족도를 높였다.
오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연계한 첫 교육으로, ▲우선구매제도 안내 ▲기관별 우수사례 공유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올해 제정·시행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중증장애인생산품 및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에 따라 강화된 법정 의무구매율에 대응하고, 공공구매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학교장터(S2B) 계약 연수에서는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문 강사가 ▲학교장터(S2B) 시스템 개선 사항 ▲에듀파인 연계 계약 절차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원시스템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며, 실무 중심 교육으로 참여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정영권 재무행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급여와 계약 등 행정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신규 담당자들도 안정적으로 업무에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연수를 통해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등 사회적 약자기업 지원 정책 실현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