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문예회관 대강당 집합교육과 온라인 중계를 통한 비대면 방식을 병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도 민원 담당 공무원이 △국민신문고 등 체계적인 민원 처리 절차 및 유의사항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 대응 방향 △민원 처리 기간 단축 추진 등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또 민원 친절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 응대 방법 강의도 추진했다.
도 관계자는 "올해는 민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실무교육을 추가했다.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민원 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