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26 19:23

  • 구름많음속초7.1℃
  • 비2.9℃
  • 흐림철원2.4℃
  • 흐림동두천2.2℃
  • 흐림파주2.7℃
  • 맑음대관령-0.7℃
  • 흐림춘천3.6℃
  • 비백령도3.3℃
  • 구름조금북강릉7.3℃
  • 구름조금강릉7.2℃
  • 구름조금동해7.9℃
  • 비서울3.8℃
  • 비인천3.7℃
  • 흐림원주4.5℃
  • 구름조금울릉도9.7℃
  • 비수원3.8℃
  • 흐림영월5.1℃
  • 흐림충주5.8℃
  • 흐림서산6.6℃
  • 맑음울진7.3℃
  • 구름많음청주6.5℃
  • 비대전6.0℃
  • 구름조금추풍령4.5℃
  • 구름조금안동5.6℃
  • 구름조금상주5.5℃
  • 맑음포항8.5℃
  • 흐림군산6.5℃
  • 구름조금대구7.7℃
  • 흐림전주7.2℃
  • 맑음울산8.1℃
  • 구름조금창원6.7℃
  • 흐림광주7.1℃
  • 맑음부산8.4℃
  • 구름많음통영9.0℃
  • 흐림목포7.3℃
  • 구름많음여수7.4℃
  • 흐림흑산도7.1℃
  • 흐림완도7.6℃
  • 흐림고창6.4℃
  • 구름많음순천5.6℃
  • 비홍성(예)7.1℃
  • 구름많음6.8℃
  • 구름많음제주10.4℃
  • 흐림고산10.1℃
  • 구름많음성산9.7℃
  • 구름많음서귀포10.0℃
  • 구름조금진주7.8℃
  • 흐림강화2.6℃
  • 흐림양평3.7℃
  • 흐림이천3.7℃
  • 흐림인제4.8℃
  • 흐림홍천3.3℃
  • 흐림태백1.4℃
  • 흐림정선군3.5℃
  • 흐림제천3.9℃
  • 흐림보은5.6℃
  • 구름많음천안6.3℃
  • 흐림보령6.4℃
  • 흐림부여6.9℃
  • 흐림금산5.4℃
  • 흐림5.7℃
  • 흐림부안7.9℃
  • 흐림임실5.3℃
  • 흐림정읍7.0℃
  • 흐림남원6.5℃
  • 흐림장수3.5℃
  • 흐림고창군6.6℃
  • 흐림영광군7.0℃
  • 맑음김해시7.8℃
  • 흐림순창군6.5℃
  • 구름많음북창원8.3℃
  • 맑음양산시9.2℃
  • 구름많음보성군7.4℃
  • 구름많음강진군7.5℃
  • 구름많음장흥7.5℃
  • 흐림해남7.6℃
  • 구름많음고흥7.2℃
  • 구름조금의령군6.4℃
  • 흐림함양군6.4℃
  • 구름많음광양시6.5℃
  • 흐림진도군7.6℃
  • 구름많음봉화6.5℃
  • 구름많음영주5.5℃
  • 구름조금문경5.2℃
  • 맑음청송군4.8℃
  • 맑음영덕7.1℃
  • 구름많음의성6.3℃
  • 구름조금구미6.4℃
  • 맑음영천6.8℃
  • 맑음경주시8.1℃
  • 흐림거창5.3℃
  • 흐림합천8.4℃
  • 맑음밀양7.4℃
  • 흐림산청6.9℃
  • 구름조금거제8.3℃
  • 구름많음남해8.0℃
  • 맑음9.1℃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호서대, 교육과정 질적 고도화 ‘FGI’ 시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호서대, 교육과정 질적 고도화 ‘FGI’ 시행

[크기변환]호서 FGI.jpg


[시사캐치]호서대학교는 교육성과관리센터 주관으로 교육과정의 질적 고도화를 위해 학과별 호서서포터즈와 교수가 함께하는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시행한다.

 

호서서포터즈는 각 학부(과)에서 선발된 학생들로 이루어진 학생 모니터링단으로 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학생이 학생의 의견을 직접 수집하여 학교에 그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과정 개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니터링 활동단이다.

 

그동안 중간모니터링과 최종모니터링을 통해 조사된 결과보고서는 교수들의 강의 개선 활동인 △강의개선골든타임 △학과 교육개선 보고서(Review Board)와 연계하여 공유·개선·환류되어왔다.

 

이번 학기 처음 시행되는 FGI에서는 교수들과 호서서포터즈를 포함한 학부(과) 학생들이 함께 대면하여 학부(과) 발전을 위한 실제적인 논의를 하였다. FGI를 환류에 추가함으로써 학생의견을 수렴하여 학생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호서대학교의 의지를 더욱 견고히 하였다.

 

FGI에 참여한 호서서포터즈 건축학과 3학년 이채이 학생은 "호서서포터즈 학생으로서 학교와 학생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어서 자부심이 생기며, 학생들의 의견을 수집하여 학교에 전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수집된 학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학과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모여서 학과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급변하는 대학교육의 흐름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학생을 위한, 학생 중심의 대학교육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학생의 니즈에 맞는 교육과정을 구성하기 위해 학생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양질의 대학 교육과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혁신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