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국악기 사용 교원 연수

기사입력 2023.08.07 1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잠자는 국악기를 깨워, 어~얼쑤!-

    [크기변환](천안교육청)천안교육지원청. 국악기 나눔 사업을 위한 국악기 사용 교원 연수 실시 (1).jpg


    [시사캐치]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7() 국악기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고등학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국악기 사용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국악기 나눔 사업이란 학교에서 사용하지 않는 '잠자는' 국악기를 발굴하여 조율하고 수선하여 다시 학교에 되돌려주거나 대여해 주는 사업이다. 또한 내용 연한이 지나고 사용하기 어려운 악기를 수거하여 심의를 거쳐 대신 폐기도 해주며, 국악기를 사용한 수업에 부담을 느끼는 교사들을 위해 연 2회 국악기 사용 역량 강화 연수 등을 개설하여 적극적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국악기 사용 역량 강화 연수는 2023년 올해에 벌써 2번째로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엔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실시했으며, 이번에는 87() ~ 811() 5일 동안 천안삼거리초등학교에서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4개 과정(가야금, 거문고, 해금, 장구)의 국악기 사용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는데 배움의 열기만큼이나 인기가 만점인 연수 과정이다.

     

    가람초등학교 도00 교사는"국악기 나눔 사업을 통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3번째 참여하고 있는데, 학교에서 국악기 연주 음악수업을 자신 있게 할 수 있어서 수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앞으로도 학교지원센터에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업무지원에 힘써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