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충남교육청은 10일(목) 홍성군 소재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에서 도내 고등학교 교감, 원서 접수 담당교사,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 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방법 안내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처리 지침 안내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 전달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교육청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시행한다. 이를 통해 대면 접수를 최소화하고, 가정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과목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선택할 기회를 보장할 뿐 아니라, 수험생과 학부모가 원서 접수 장소에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대면 접수를 선호는 수험생을 위해 기존 접수 방법(대면 접수)도 병행하여 시행하게 된다.
배무룡 교육혁신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편함은 줄어들었지만, 방역에 대한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수험생들이 원서 접수 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11월 16일(목)에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8월 24일(목)부터 9월 8일(금)까지의 응시원서 접수 일정을 시작으로 시험장 배치, 수험번호 부여, 시험장학교 시설 점검 등 본격적인 시험 준비에 나서게 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