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가위기관리체계 및 비상대비 절차 사전 숙지로 을지연습 효과 극대화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은 아산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1일(월)부터 24일(목)까지 실시되는 ‘2023년 을지연습’준비보고 및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9일(수)에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사전보고를 실시하여 을지연습 준비 과정을 철저하게 검토하였고, 보고 결과에 따라 계획을 점검하여 16일(수)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전교육은 을지연습 추진 배경, 훈련 실시계획 등을 설명하고, 국가위기관리체계 및 비상대비 절차를 직원들이 사전에 숙지하여 본 을지연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사전교육을 통해 을지연습 기간동안 실시할 ▲비상소집훈련 및 비상식량체험 ▲전시 직제편성 훈련 ▲각종 도상훈련 ▲전시 주요현안 과제 토의 ▲민방공 대피훈련 ▲심폐소생술 훈련 ▲화생방 훈련 등에 참여하여 다양한 국가위기대응 절차를 숙달할 예정이다.
이경범 교육장은 "전시대응 절차의 사전 숙지로 실제 전시상황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을지연습을 실시해야한다.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국가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제고하는 을지훈련이 되어야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